‘Play 국립중앙과학관-탐구·체험형 전시관 안내 앱’ 서비스 실시

서울--(뉴스와이어)--국립중앙과학관(관장 : 최종배)은 ‘Play 국립중앙과학관 - 탐구·체험형 전시관 안내 앱’을 2014년 1월 23일부터 본격 서비스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개발한 앱은 과학관 방문객 누구나 스마트폰을 활용하여 재미있게 전시관 정보를 제공받고 증강현실을 체험하면서 스스로 과학관의 주요 전시물을 탐구·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국내 최초 가상현실과 증강현실을 접목한 게임 형식의 스마트 학습 투어 콘텐츠인 ‘Play 국립중앙과학관 - “창의 에너지를 찾아줘!”’는 만화영화 형식을 도입하여 투어의 재미와 몰입도를 높였다.

국립중앙과학관의 마스코트 탐이, 꿈이, 샘이가 살고 있는 과학행성에 강력한 우주 태풍이 불어와 전력 공급이 중단되어 에너지가 부족한 과학행성에 에너지를 충전하기 위해 과학관 곳곳에 있는 증강현실 그림(창의에너지 그림)을 찾아 위기에 처한 과학행성을 구하는 미션을 수행한다.

앱 속 모바일 가상현실 환경에서는 아동들의 눈높이에 맞춘 익살스러운 3D 과학관 행성의 모습과 과학관 내부에 전시된 주요전시물 사진을 소개하고 충전버튼을 누르면 증강현실 환경에서 국립중앙 과학관의 대표 전시물을 입체적으로 관찰할 수 있으며 화면을 터치하면 공룡이 살아 움직이는 등 양방향 인터렉션 기능이 탑재되어 과학관 투어에 재미와 몰입도를 더욱 높여준다.

국립중앙과학관은 이번 앱 개발을 통해 국내 최초로 모바일 가상현실, 증강현실 등 최신 ICT 기술과 전시물 콘텐츠를 융합하여 전시관 안내 서비스에 적용한 시범서비스를 개시하였으며 국가중심과학관으로서 최신 전시기술의 국내과학관 보급사업을 통해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해 나갈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msit.go.kr/web/main/main.do

연락처

미래창조과학부
국립중앙과학관
이명희
042-601-79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