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재정부-여성가족부, 2013회계연도 성인지 결산 교육 실시

뉴스 제공
기획재정부
2014-01-21 16:46
세종--(뉴스와이어)--기획재정부와 여성가족부는 1.21일부터 1.27까지 2013회계연도 성인지 결산서의 내실 있는 작성을 위하여 성인지 결산담당자를 대상으로 성인지 결산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 여성과 남성이 동등하게 예산의 수혜를 받고 예산이 성 차별을 개선하는 방향으로 집행되었는지를 평가하는 보고서로 ’10회계연도부터 작성·국회제출(국가결산서의 부속서류)

‘13회계연도 성인지 결산 대상사업(279개) 담당자 및 중앙관서(35개) 결산총괄 담당자를 대상으로 성인지 결산제도 운영현황 및 ‘13회계연도 성인지 결산서 작성방법 등에 대한 내용을 설명할 예정이다.
* 성인지 결산담당자들의 접근성 등을 고려하여 정부세종청사, 정부서울청사 및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으로 나누어 총 4차례의 교육을 실시

금번 교육은 관련 공무원의 교육 참여를 독려하고, 성평등 목표 기준 변경 및 양식 보완 사항 등을 집중 교육함으로써, 성인지 결산서 작성의 질적 향상이 제고될 전망이다.

앞으로 정부는 양성평등한 재정 배분 및 관리를 통해 우리 사회내 성평등 수준이 제고될 수 있도록 성인지 예·결산제도 내실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참고로, 각 중앙관서의 장은 2월말까지 성인지 결산서를 작성하여 기획재정부에 제출하여야 하며, 기획재정부는 각 중앙관서의 성인지 결산서를 종합, 국가결산서의 부속서류로 대통령 승인 및 감사원 결산검사를 거쳐 5.31일까지 국회에 제출할 예정이다.

기획재정부 소개
경제정책과 예산 및 세제 등을 총괄하는 정부 부처이다. 2008년 재정경제부와 기획예산처의 기능을 통합하여 출범했다. 주요 업무는 경제정책 방향의 수립과 총괄 조정, 예산 배분, 조세정책, 국고 국유재산 정부회계와 국가채무에 관한 관리, 외국환과 국제금융에 관한 정책 총괄, 대외협력과 남북경제교류협력 증진, 공공기관의 운영에 관한 관리 감독 등을 담당한다. 재정경제부 국장과 한국개발연구원장을 역임한 현오석 부총리가 2013년부터 기획재정부를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osf.go.kr/

연락처

기획재정부
회계결산과
김영옥 사무관
044-215-54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