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대 몸짱 열풍 덕에 올 1월 아웃도어 및 운동 관련 패션 아이템 판매량 전월 동기 대비 32.1% 증가

- 새해 ‘몸짱 결심’, 운동 아이템 구매로 이어져…트레이닝복 30.6% 증가, 조깅화 10.6% 증가

- 영하 날씨에도 야외운동 가능한 아웃도어 제품 및 기능성 소재 이너웨어 인기

뉴스 제공
아이스타일24
2014-01-22 10:18
서울--(뉴스와이어)--영하 10도에 이르는 한파 속에도 불구하고 새해맞이 직장인들의 몸짱을 향한 열망은 더욱더 뜨거워지고 있다. 야외에서 등산, 하이킹 등을 즐기기 위한 아웃도어 제품은 물론 실내 헬스장에서 운동하기 위해 필요한 트레이닝복과 조깅화도 불티나게 팔리고 있다.

패션 전문 쇼핑몰 아이스타일24(www.istyle24.com, 대표 김기호)에 따르면 올 1월 아웃도어 및 운동 관련 패션 아이템 판매량이 전월 동기 대비 32.1%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아이템별로 살펴보면 트레이닝복이 30.6%, 운동화와 아웃도어 제품이 10.6%와 59.4%씩 증가해 대부분의 운동 패션 분야에서 판매량이 늘어난 것을 알 수 있다. 특히, 전체 구매자 중 30대 연령층의 구매비중이 43%로 가장 높아 눈길을 끌었다.

최근 30대에도 20대 못지 않은 몸매를 가진 몸짱 연예인이나 관리를 하는 직장 동료들이 주변에 많이 생기면서 서로의 경쟁심리 덕분에 운동을 시작하는 사람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다. 예전에는 춥다는 이유로 실내헬스장 위주의 아이템이 인기가 많았다면, 요즘에는 등산, 캠핑, 하이킹을 즐기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겨울용 아웃도어 제품들도 인기가 많아졌다.

영하의 날씨에도 체온을 유지시켜줘 활동이 가능한 다운점퍼는 전월대비 14.9% 증가했으며, 등산팬츠와 등산화도 각각 12.3%, 60.4% 올랐다. 이와 함께 기모 팬츠, 발열 내의 등 기능성 이너웨어 아이템도 꾸준히 팔리고 있다.

아이스타일24 이종수 MD는 “새해가 시작되는 1월에는 새로운 다짐과 함께 운동을 결심하는 사람들이 많아져 운동 관련 패션 아이템 판매량이 급증하는 시기”라며 “그러나 요즘같이 미세먼지가 심할 때는 가급적 실내 운동을 하는 것이 좋으며 실외운동 시 마스크나 목도리를 착용하는 것을 추천한다”고 말했다.

한편, 아이스타일24에서는 1월 29일까지 ‘아웃도어&골프 통합 특가 WEEK’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아이스타일24 소개
아이스타일24의 모 기업은 한세실업(대표 이용백)이다. 한세실업은 25년째 OEM으로 의류를 수출하고 있는 글로벌 패션기업으로 베트남, 니카라과, 과테말라, 중구, 인도네시아에서 각각 해외 현지 법인을 운영하고 있고, 주요 바이어는 아베크롬비 앤 피치, 아메리칸 이글 아웃피터스, 갭, 홀리스터, 나이키 등이다. 수출에만 주력했던 한세실업이 2003년 온라인 서점 YES24를 인수하면서 국내로 비즈니스 규모를 확대했다. 한세실업은 YES24의 온라인 기반과 물류 등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istyle24는 차별화된 서비스로 온라인 유통 전문 회사로 발돋움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style24.com

연락처

아이스타일24
기획마케팅팀
유승연 주임
02-3270-7643
이메일 보내기

홍보대행사 피알브릿지
이윤미 대리
02-783-670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