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어린이 문화사업 4개 분야 운영사업자 공모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는 어린이 문화관련 민간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발굴하여 시정에 반영하고자 ‘2014년도 어린이 문화사업 운영사업자 공개모집’ 을 진행한다.

공모분야는 ‘인프라 조성’, ‘프로그램’, ‘활동가양성’, ‘컨설팅’ 이다.

“인프라 조성” 분야는 광진구 어린이대공원 주변 등에서 공간을 마련하여 어린이 놀이공간, 도서관, 박물관 등 어린이 문화공간을 운영하고자 하는 법인(단체)가 신청할 수 있다.

“프로그램 운영” 분야는 어린이대공원 등 자연과 시설 및 주변의 관련시설 등을 활용하여 어린이 동요제, 학교로 찾아가는 예술제, 골목 놀이터 등 노래, 공연, 놀이, 체험, 축제 등 다양한 어린이 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하고자 하는 법인(단체)가 신청할 수 있다.

“활동가 양성” 분야는 커리큘럼 제작, 놀이연수 등 다양한 활동가 연수를 시행하여 어린이 문화활동의 저변을 넓히기 위한 인적 자원을 양성하기 위한 법인(단체)가 신청할 수 있다.

“컨설팅” 분야는 광진구 어린이대공원과 그 주변(상상나라, 소방안전체험관) 등을 활용하여 “어린이 문화마을”을 구상하고 컨설팅해 줄 수 있는 단체가 신청할 수 있으며, 관련 공무원 등과 T/F를 구성하여 어린이문화 콘텐츠, 대공원과 주변시설을 연계한 체험·스토리텔링 코스, 해외 및 지자체 유명 어린이 시설 및 캐릭터 자료 수집, 유사 사업 성공·실패 사례 분석 등을 컨설팅한다.

신청대상은 등록된 비영리법인·민간단체(사회단체보조금 지원조례 제2조)와 청소년단체(청소년기본법 제3조 및 동법시행령 제2조)이며 사업신청은 단체당 1개 분야에 1개 사업만 가능하다.

사업 분야가 다를시, 1개 법인(단체)이 2개 이상 접수 가능하다.

서울시는 공모사업에 대한 세부사항 안내를 위하여 2.4(화) 10시 서울시청 신청사 4층 회의실(중구 세종대로 110)에서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날 사업설명회에서는 2014년 공모사업개요, 제안서 및 제출서류 등을 안내할 예정이다.

신청을 원하는 법인(단체)는 2014.2.5.(수)부터 2.14(금)까지 와우서울(wow.seoul.go.kr) 공모전 페이지에 등록하면 된다.

제출서류는 소정의 양식을 서울시홈페이지(www.seoul.go.kr, 시정소식→고시· 공고)에서 다운받아 작성하면 된다.

제출서류는 반드시 소정양식(파일포함) 사용하고 페이지를 기재하며, 법인관련 서류 등은 스캔하여 와우서울 홈페이지에 등재하면 된다.

기타 공모에 대한 내용은 서울시 아동청소년담당관 주무관 홍우석 02-2133-5134으로 문의하면 자세하게 안내받을 수 있다.

서울특별시청 소개
서울특별시청은 국제적인 도시이자 한국의 수도인 서울의 1천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이다. 서울시청은 2011년 10월부터 시민운동가 출신인 박원순 시장이 시정을 맡아 운영하고 있다. 박원순 시장이 공약한 프로젝트는 집 걱정 없는 희망둥지 프로젝트, 밥과 등록금 걱정없는 배움터 프로젝트, 창조적이고 지속가능한 좋은 일자리 만들기, 전시성 토건사업 재검토와 지속가능한 생태도시, 기본이 바로선 도시와 안전한 도시시스템, 부채감축과 재정혁신을 통한 균형살림, 창조성과 상상력으로 서울경제 점프업, 소통 협력 참여 혁신으로 열린시정 2.0, 여성과 가족복지 등 여성 희망 프로젝트, 더불어 행복한 복지 우산 프로젝트이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
여성가족정책실
아동청소년담당관
홍우석
02-2133-51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