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 이순금 동문, 모교발전 위해 발전기금 전달

뉴스 제공
군산대학교
2014-01-22 14:49
군산--(뉴스와이어)--군산대학교 동문인 이순금(61) 씨가 오늘(22일) 군산대학교 본부 총장 접견실에서 모교 발전 기금 100만원을 기부하였다.

2002년부터 모교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발전기금을 기부해오고 있는 이순금 씨는 특히 자신의 유언장에 유산 중 1000만원을 모교발전을 위한 발전기금으로 기부하겠다고 명시하는 등 모교사랑이 깊다.

이순금 씨는 이날 전달식에서 “84학번인 자신은 띠동갑이나 다름없는 어린 학생들과 함께 수학했다”면서, “만학도로서 여러 가지 어려움이 많았지만 모교에 대한 자부심과 사랑으로 극복하고 졸업의 영광을 얻을 수 있었음에 감사한다”고 말했다. 또한 이씨는 “현재 전공을 잘 살려 대전에서 조그만 음악학원을 운영하고 있는데, 모교에 감사하는 마음을 항상 간직하고 있다”며 뜨거운 모교사랑을 보였다.

채정룡 총장은 “동문들이 모교에 대한 자부심을 가지고 사회 곳곳에서 훌륭한 역할을 하고 있어 대학의 경쟁력과 대외 인지도가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면서 “동문들의 모교에 대한 자부심과 사랑이 높아질 수 있도록 대학발전에 더욱 매진하겠다”고 감사의 말을 전했다.

군산대학교 소개
새만금으로 통하는 입구에 위치하고 있는 군산대학교는 지역밀착형 교육선진화대학이다. 군산대학교의 청사진은 이 말 속에 고스란히 담겨있다. 군산대학교는 ‘새만금 선진대학’이란 슬로건을 내걸고 전북 및 새만금 지역 핵심전략 사업에 맞춰 꾸준히 학과조정을 해왔다. 장기적으로는 자동차 조선 항공,부품소재 IT융합 생물 식품산업 환경 에너지 해양레저 관광 국제비지니스 등 몇 개의 지역 유망 산업에 맞춰 학과를 클러스터화할 예정이다. 지역대학과 지역사회가 공유해야 할 사회적 문화적 영역이 넓음을 생각할 때 이는 주목할만한 일이다. 이러한 전략은 성공적이어서 군산대학교는 현재 새만금 선진대학교로 급성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unsan.ac.kr

연락처

군산대학교
대외협력과
이인순
063-469-4142~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