젬알토 업텍 멀티 테넌트 SIM, 우크라이나 NFC 결제 지원

뉴스 제공
Gemalto
2014-01-22 15:00
암스테르담--(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공시 뉴스:

디지털 보안 분야의 세계적인 선도기업인 젬알토(유로넥스트 종목코드: NL0000400653 GTO)는 우크라이나 이동통신 사업자인 키브스타(Kyivstar)에 자사의 업텍 멀티 테넌트 SIM(UpTeq Multi-tenant SIM )내장형 소프트웨어 및 제품을 공급해, 휴대폰을 이용한 우크라이나 최초의 비접촉식 결제 시스템을 지원한다. 키브스타와 협력 중인 알파 은행(Alfa Bank)의 시범사업은 우크라이나 전역에 NFC 모바일 결제 시스템의 완전한 상업화를 위한 길을 열어주고 있다. 키브스타는 ‘빔펠콤(Vimpelcom)’의 우크라이나 사업부문으로 총 2500만 명의 가입자를 보유하고 있다.

이 국가에 최초로 도입되는 모바일 결제 기능은 수 백만 명의 키브스타 가입자들에게 새로운 수준의 편리함을 제공해 줄 것이다. 젬알토의 증명된 업텍 멀티 테넌트 SIM은 스마트폰 터치 만으로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 구매를 가능하게 해줄 것이다. 업텍 SIM에는 새로운 서비스 제공자들이 간단하고 신속하게 채택해 이동통신 사업자, 은행, 통행 및 로열티 설계를 위한 우수한 가치제안을 만들 수 있도록 하는 독특한 멀티 테넌트 아키텍쳐가 적용되어있다. 현재, 우크라이나에는 비접촉식 결제가 가능한 단말기가 2만2,000여대 있다. 필요한 현금이나 신용카드를 찾아 헤맬 필요성을 없애 준 키브스타와 알파 은행의 혁신적이 서비스를 통해 우크라이나 국민들은 이제 가게에서 돈을 지불할 때 스트레스를 덜 받게 될 것이며 또 긴 줄을 서서 기다려야 할 필요가 없어질 것이다.

키브스타의 신사업부 담당 알렉시 키레예프(Alexey Kireev)는 “키브스타는 우수한 모바일 결제 경험을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우리의 2014년 목표는 지속적으로 모바일 금융제품을 개발해내는 것이다. 우리는 전세계 NFC분야에서 가장 신뢰받는 파트너와 함께 일할 수 있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했다.

알파은행의 리테일 사업부 표트르 카츠마렉(Piotr Kaczmarek) 이사는 “NFC 기술은 사실상 스마트폰은 완벽한 기능을 갖춘 모바일 지갑으로 변화시켜 알파은행 고객들에게 트렌디하고 언제 어디서나 사용 가능한 결제 방법을 제공한다”며 “또 비접촉식 결제 단말기가 있는 곳이라면 어디에서든 사용 가능하다”고 언급했다.

필립 캄브리엘(Philippe Cambriel) 젬알토 유럽, 지중해 및 CIS 부문 사장은 “젬알토의 NFC 기술을 활용해 키브스타와 알파은행은 앞으로 우크라이나인들이 상품과 서비스를 구매하는 방법을 혁신시키고 있다”며 “비접촉식 기기가 이 국가에서 붐을 일으키고 있기 때문에 지금이 모바일 결제시스템 도입에 가장 완벽한 시점이라고 본다”고 말했다.

젬알토(Gemalto) 소개

젬알토(유로넥스트 종목코드: NL0000400653 GTO)는 디지털 보안 분야의 세계적인 선도기업으로 2012년 연 매출액 22억 유로를 기록했으며, 전 세계 43개국 83개 사무소와 13개 R&D 센터에서 1만 여 명의 임직원이 일하고 있다.

젬알토는 빠르게 진화하고 있는 디지털 사회의 가장 중심부에 있는 기업으로, 전 세계 수십억 명의 사람들이 의사소통, 여행, 쇼핑, 은행업무, 엔터테인먼트 및 업무활동을 언제 어디서나 편하고 안전한 방법으로 할 수 있는 자유를 갈수록 원하고 있다. 젬알토는 개인용 모바일 서비스, 지불결제 보안, 인증 클라우드 액세스, 신분 및 개인정보 보호, 전자의료서비스 및 전자정부 효율성, 편리한 티켓팅 및 신뢰할 수 있는 M2M 어플리케이션 등 갈수록 확대되고 있는 전 세계인들의 니즈를 구현하고 있다. 젬알토는 보안 임베디드 소프트웨어와 보안 제품을 직접 설계, 맞춤화하여 개발하고 있다. 젬알토의 플랫폼 및 서비스는 이들 제품 및 제품에 포함되어 있는 데이터, 그리고 이를 가능하게 하는 신뢰할 만한 엔드유저 서비스를 플랫폼 제품과 서비스를 통해 관리하고 있다.

젬알토의 혁신적 기술을 통해 고객들은 신뢰할 수 있고 편리한 서비스를 수십억 명의 사람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젬알토의 솔루션을 통해 디지털 및 무선 세상과 교류하는 사람들이 늘어남에 따라 젬알토도 함께 성장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www.gemalto.com, www.justaskgemalto.com, blog.gemalto.com, 또는 트위터 계정@gemalto 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gemalto.com

연락처

젬알토(Gemalto)
페기 에도어(Peggy Edoire)
유럽, 중동 및 아프리카 담당
+33 4 42 36 45 40
peggy.edoire@gemalto.com

피에르 르리에브레(Pierre Lelievre)
아태지역 담당
+65 6317 3802
pierre.lelievre@gemalto.com

니콜 스미스(Nicole Smith)
북미지역 담당
+1 512 758 8921
nicole.smith@gemalto.com

에르네스토 하이케위츠(Ernesto Haikewitsch)
중남미지역 담당
+55 11 5105 9220
ernesto.haikewitsch@gemal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