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바, OCZ 테크놀러지 그룹 인수하여 자회사 OCZ 스토리지 솔루션스 설립

- OCZ 스토리지 솔루션스, 도시바 그룹의 자회사로서 클라이언트 및 기업을 위한 SSD 솔루션 및 소프트웨어 제공

뉴스 제공
Toshiba Corporation 도쿄증권거래소 6502
2014-01-22 15:35
도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세계 IT분야를 선도하는 NAND 플래시 메모리 제조업체인 도시바(http://www.semicon.toshiba.co.jp/eng/index.html)(TOKYO: 6502)는 OCZ 테크놀러지 그룹의 모든 자산을 인수하여 도시바 그룹이 전체 지분을 소유한 자회사가 되었다고 오늘 발표했다. 컴퓨팅 디바이스 및 시스템 용 고성능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SSD)의 주요 업체인 OCZ 테크놀러지 그룹은 이제 도시바 그룹 계열사로서 ‘OCZ 스토리지 솔루션스(OCZ Storage Solutions)’라는 사명을 가지고 독립적으로 운영하게 된다.

도시바는 OCZ 테크놀러지 그룹을 인수하여 OCZ 자체와 클라이언트의 SSD사업을 확보함으로써 기반이 확고한 OCZ브랜드를 사용하여 고성능 주력 소비자 애플리케이션용 SATA 및 PCIe 드라이브는 물론 가상현실화, 캐쉬 및 가속 소프트웨어가 지원되는 기업 애플리케이션용 SATA, SAS 및 PCIe 드라이브를 포함한 전체 제품 포트폴리오를 계속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앞으로 OCZ 스토리지 솔루션스는 도시바의 첨단 NAND 메모리를 자사 고유의 컨트롤러, 펌웨어 및 소프트웨어와 결합하여 클라이언트와 기업 고객들에게 혁신적이고 비용 효과적인 솔리드 스테이트 스토리지 솔루션을 제공하게 된다.

도시바 반도체 및 스토리지 부문 부사장 겸 도시바 본사 부사장인 세이이치 모리(Seiichi Mori)는 “도시바는 OCZ를 인수함으로써 솔리드 스테이트 스토리지 부문 역량을 강화하게 되었으며 이는 급성장하고 있는 이 분야에 대해 회사가 전력을 집중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회사는 스토리지 때문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클라이언트와 기업 고객들에게 첨단 솔리드 스테이트 솔루션을 제공하는데 목표를 두고 있으며, OCZ의 인수는 이러한 전략을 실현하는데 커다란 보탬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OCZ 스토리지 솔루션스의 랄프 슈미트(Ralph Schmitt) 최고경영자(CEO)는 “우리는 도시바의 계열사가 되어 고유의 솔리드 스테이트 스토리지 기술을 계속 개발, 시장을 주도하는 기업으로 새롭게 자리매김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이제 OCZ는 도시바의 자금력과 첨단 NAND 플래시 메모리 포트폴리오를 바탕으로 SSD업계에서는 몇 안 되는 단일 글로벌 체제 안에서 첨단 컨트롤러 IP와 NAND 플래시 메모리를 공급할 수 있는 기업으로서 유리한 자리를 차지하게 되었으며, 이를 통해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SSD시장에서 점유율을 확대하면서 더욱 견실하고 경쟁력 있는 솔리드 스테이트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OCZ 스토리지 솔루션스는 도시바의 계열사로서 기존의 전세계 판매 채널을 그대로 유지할 것이다. 이 회사 본사는 현재의 미국 캘리포니아 주 새너제이(San Jose), 전략 디자인 센터들은 어바인(Irvine, 캘리포니아), 텔아비브(Tel Aviv, 이스라엘) 및 애빙던(Abingdon, 영국)에서 종전대로 운영될 것이다.

OCZ 와 그 제품 포트폴리오 전체에 관한 상세한 정보는 www.ocz.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OCZ 의 기업 용 제품은 www.ocz.com/enterprise 에서, OCZ의 소비자 용 제품은 www.ocz.com/consumer 에서 볼 수 있다.

도시바(Toshiba) 소개

도시바는 솔루션 개발, 첨단 전기/전자 제품 및 시스템 제조 분야의 세계적인 기업으로, 도시바 그룹은 LCD TV, 노트북, 리테일 솔루션 및 복합기 등 디지털 제품과 반도체, 스토리지 및 첨단 소재 등 전자 제품, 전력생산시스템, 스마트 커뮤니티 솔루션, 의료 시스템 및 에스컬레이터, 엘리베이터 등 사회 인프라 시스템, 그리고 가전제품 등 다양한 분야의 비즈니스에서 혁신과 창조를 실현하고 있다.

1875년 설립된 도시바는 현재 590여 개 이상의 기업체로 구성된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전 세계 20만 6000여명의 임직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연간 매출은 5.8조엔(미화 610억 달러)을 상회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도시바의 웹사이트(www.toshiba.co.jp/index.htm)에서 확인할 수 있다.

OCZ 스토리지 솔루션스 소개

도시바 그룹 계열사인 OCZ 스토리지 솔루션스는 선도적 고성능 클라이언트 및 기업 용 솔리드 스테이트 스토리지 제품 공급업체로서 도시바의 100% 자회사이다. 모든 종류의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 (SSD)를 제공하는 OCZ 스토리지 솔루션스는 고유 기술을 이용하여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에 대응하는 다양한 구성 인자와 인터페이스를 위한 SSD를 공급하고 있다. 회사는 펌웨어, 컨트롤러, 가상현실화, 캐쉬 및 가속 소프트웨어, 내구성 연장 및 데이터 신뢰성 향상 기술 등을 자체 개발하여 수직적으로 통합된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이 디지털 데이터의 포집, 저장, 접속, 분석 및 이용에 대한 변형적 접근이 가능하도록 했다. 더 상세한 정보는 www.ocz.com에서 볼 수 있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toshiba.co.jp/index.htm

연락처

도시바(Toshiba Corporation)
반도체 및 스토리지 제품 부문
메구미 겐치/ 고타 야마지
+81-3-3457-3576
홍보 IR 촉진 그룹
사업기획부
semicon-NR-mailbox@ml.toshiba.co.jp

OCZ 스토리지 솔루션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스 부장
스콧 할린(Scott Harlin)
(408) 440-3484
sharlin@ocztechnolog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