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반기 주택·아파트담보대출 특판상품을 잡아라

- 주택·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사이트 이용 급증

뉴스 제공
다율모기지
2014-01-23 10:42
서울--(뉴스와이어)--보통 주택담보대출을 취급하고 있는 은행이나, 금융사들은 상반기 대출목표금액을 맞추기 위해서 매년 초가 되면 주택담보대출금리특별판매를 실시하곤 한다. 2014년에도 여지없이 변동금리 최저 연3.2%, 고정금리 담보대출 최저 연3.3%까지 판매되는 아파트담보대출 특판상품들이 연이어 나오고 있다.

올해에는 미국의 양적완화축소로 인한 한국은행 기준금리 상승 우려도 있다보니, 주택구입자금대출(아파트매매잔금대출, 경락잔금대출, 분양잔금대출)이나 주택담보대출갈아타기를 준비하고 있는 소비자라면 상반기 은행들의 대출금리특판을 잡아야 할 것이다.

하지만, 이런 은행의 대출금리특판을 일반 소비자들이 알기란 쉬운 일이 아니다. 은행도 은행이지만, 지점마다 금리우대도 다르다. 그렇다면 최저금리은행의 영업점, 제일 이자싼 곳을 담보대출자들이 손쉽게 찾으려면 어떻게 하면 좋을까?

은행별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사이트 ‘토탈뱅크’의 한 관계자는 “담보대출이자는 가정의 지출중에서도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기 때문에 주택구입자금대출부터 최저금리로 받아야 하고, 그렇지 못할 경우 이자 싼 곳으로 담보대출갈아타기를 통해서 이자부담을 최대한 줄여야 한다”며, “은행별 주택담보대출금리비교서비스를 이용하게 되면, 소비자가 대출을 문의하는 시점에 가장 낮은 금리의 은행과 영업점, 금리우대항목까지 빠르고,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어 가정경제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고 강조했다.

이어 “금리비교서비스는 단순한 은행별 담보대출금리비교를 넘어, 현재 한국은행기준금리의 변화와 국고채금리, 코픽스금리등 대출기준금리의 변화, 은행별, 보험사별 금리우대항목을 각 개인들의 조건과 대조하여, 고객에게 가장 맞는 담보대출상품을 찾게끔 도와주고 있다”고 말했다.

최근 금리비교서비스를 이용했던 한 이용자는 “만약 현재 변동금리최저 연3.2%, 3년고정금리최저 연3.3% 특별 대출상품을 잡으려면, 주거래은행이나 가까운 은행부터 갈 것이 아니라, 얼른 은행별 주택담보대출금리비교서비스부터 살펴봐야 한다”고 밝혔다.

또 다른 이용자는 “높은 금리를 저렴한 금리로 주택담보대출 갈아타기를 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보다도 대출이자가 싼 은행을 빨리 찾는 것인데, 우리들이 웬만큼 은행이나 보험사 등 금융사를 직접 방문하거나, 상담 받지 않고서는 제일 낮은 금리의 은행이나 지점을 찾기는 쉽지 않다”며, “금리비교서비스는 상담신청 후 10~30분 내에 최신 금리현황을 확인할 수 있어서 편리했다”고 말했다.

조사에 따르면 작년 한 해 은행별 금리비교서비스를 이용한 고객은 약 8만~10만 명가량으로 추산된다. 올해는 더욱 많은 소비자들이 이용이 증가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어, 금리비교서비스가 점차 저변에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주택담보대출금리비교사이트 ‘토탈뱅크’(www.totalbank.co.kr)는 홈페이지를 통해 시세조회 후 상담신청하거나, 간편상담신청접수, 또는 070-8785-8812를 통한 전화접수를 통해 온·오프라인 10년 이상의 전문상담사들의 무료상담을 받을 수 있다.

이용자들은 전 금융권(은행, 보험사, 농협, 수협, 새마을, 신협, 저축은행, 캐피탈 등)에서 제공하는 주택담보대출, 아파트담보대출, 빌라담보대출, 전세자금·보증금담보대출 아파트후순위담보대출, 상가주택담보대출 등의 우대금리와 우대조건을 신용조회 없이 무료로 비교받을 수 있다.

다율모기지 소개
다율모기지는 현명한 대출소비문화 정착을 위해서 전국의 각 은행별 담보대출 금리 및 조건을 비교하여 고객에게 무료로 안내해주고 있으며 각 고객이 딱 맞는 은행대출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회사를 설립하게 되었다.

토탈뱅크: http://www.totalbank.co.kr
뱅크아파트: http://bankapt.com
모기지메이트: http://www.mortgagemate.co.kr

웹사이트: http://www.bankapt.co.kr

연락처

다율모기지
홍보팀
김상기 이사
070-8797-222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