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닷컴, 설날 건강식품선물 新풍속도 젊은 층은 ‘건강’ 중년층은 ‘뷰티’ 지향
- 인기 건강식품선물 스테디셀러 ‘홍삼’도 맛 강화하고 가격대 낮춰 2030고객에게 큰 인기
- 골드퀸, 꽃중년을 위한 항산화 기능의 과실즙도 설 선물 선호 높아져
온라인종합쇼핑몰 롯데닷컴(www.lotte.com)의 올해 설날 선물 판매 현황 분석 결과, 종류와 구성이 다양해진 홍삼이 20~30대 고객에게 호응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젊음과 아름다움을 유지하려는 골드퀸, 꽃중년을 위한 뷰티 강화 과실즙도 올 설날 선물로 각광받으며 가파른 매출 성장 곡선을 그리는 중이다. 이에 대해 롯데닷컴 생활팀 김종혜MD는 “건강과 아름다움에 대한 고객 세대별 관심이 변화된 결과”라고 풀이하며 “고객 니즈를 미리 읽어 다양한 건강식품을 설 앞두고 선 보이는 중”이라고 전했다.
* ‘어려진 홍삼’, 맛 살리고 가격대 낮춰 2030 세대에 인기
어른들을 위한 선물이라고만 여겨졌던 홍삼. 홍삼을 찾는 20-30대 고객 손길이 바빠졌다. 선물용으로는 물론 건강 관리를 위한 ‘자가 섭취형’으로 직접 구매하는 사례가 늘었기 때문이다. 1월 들어(1/1~1/21) 홍삼 제품을 구매한 20-30대 고객은 전년에 비해 약 30% 가량 늘었다.
롯데닷컴의 인기 상품인 ‘천지양 고려홍삼정 골드 100g 3병’의 경우 100% 홍삼농축액을 담은 실속·저가형 상품으로 고객들에게 반응이 좋아 최근 3주(1/1~1/21)간 판매량이 전달 같은 기간에 비해 98% 가량 증가했다. 한국인삼공사의 ‘정관장 굿베이스’ 시리즈 역시 2030세대에게 인기 있는 롯데닷컴 내 대표 홍삼선물로 6년근 홍삼 내용성분을 추출하되 기존 홍삼보다 맛이 부드러운 것이 특징이다. 10만원 미만의 합리적인 가격대를 갖춘 것도 젊은 고객층에게 인기 있는 요인 중 하나다.
* 골드퀸, 꽃중년 위한 뷰티 강화 ‘과실즙’ 선물 강세
골드퀸, 꽃중년 트렌드에 중년층에게는 뷰티 관리에 도움되는 ‘과실즙’이 설 선물로 각광 받고 있다. 특히 최근 떠오른 백수오는 갱년기 증상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어 ‘중년을 위한’ 건강 설 선물로 급부상했다. 롯데닷컴의 대표 건강즙 상품인 ‘자연의 품격 순수한 백수오(80ml*30포)’ 는 최근 3주 간(1/1~1/21) 매출이 지난 달 동기 대비 약 4배 상승했다. 이 밖에도 다이어트에 효과가 좋은 양배추즙, 장 건강을 돕는 푸룬주스 등도 새로이 떠오르는 뷰티 지향형 설 선물로 롯데닷컴의 건강즙 카테고리 1월 판매량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87% 늘어났다.
이 외에 신년 활력 충전을 위한 ‘비타민’ 제품과 전 연령이 섭취 가능한 ‘유산균’ 선물 등 멀티형 건강식품도 설 선물로 주목 받고 있다. ‘고려은단 비타민’ 제품의 매출도 1월 들어(1/1~1/21) 전년 같은 기간에 비해 65% 늘었으며, 유산균 제품인 ‘함소아 바이오락토 플러스’는 동기간 판매량이 전년 대비 35% 이상 증가했다.
롯데닷컴 측은 “건강식품선물에 대한 세대연령 고정관념이 점차 사라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며 “건강과 뷰티에 대한 국민적인 관심에 부합하는 다양한 건강식품을 선 보여 설 선물 선택의 폭을 넓혔다”고 전했다.
웹사이트: http://www.lotte.com
연락처
롯데닷컴
임혜진 사원
02-6744-5907
홍보대행
KPR
박지홍AE
02-3406-213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