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카콜라, 100만 번째 무 HFC 쿨러 설치로 525만 톤의 이산화탄소 배출 방지
- 2015년까지 전세계 모든 새로운 냉음료 장비에 더욱 에너지 효율적인 천연 냉각기 도입을 위한 목표 달성을 위해 노력
코카콜라 컴퍼니의 환경 및 수자원 담당 제프 시브라이트(Jeff Seabright) 부사장은 “지난 10년간 우리는 환경 친화적인 쿨러 개발을 위해 1억 달러 이상을 투자했다”며 “이를 통해 탄소 배출량을 상당히 줄였고 연구 개발 그리고 상업화에 대한 투자를 통해 더욱 에너지 효율적이고 HFC가 없는 냉각 기술과 에너지 관리 시스템을 발전시켰다. 우리는 또한 지속 가능한 냉각을 우리의 기후 보호 및 에너지 관리 노력의 초석으로 다져놓았다”고 말했다.
더욱 지속 가능한 냉각을 가능케 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코카콜라는 직접적인 배출을 제고하는 천연 냉각제인 이산화탄소를 새로운 장비에 적용될 무 HFC 냉각제로 선택했다. 코카콜라는 더욱 지속 가능한 냉각에 대한 투자를 통해 이산화탄소를 냉 음료 장비 업체에서 상업적으로 사용 가능하도록 만들었다.
코카콜라는 2013년에만 약 23만대의 무 HFC 장비를 설치해 전 세계적으로 총 백 만대를 설치했다. 이러한 무 HFC 장비 설치는 전세계적으로 증가추세에 있으며 여기에 유럽과 일본이 지금까지 선두에서 이러한 코카콜라의 노력을 이끌고 있다.
코카콜라는 또한 식음료업계 연합인 ‘리프리저런트 내추럴리(Refrigerants Naturally! http://www.refrigerantsnaturally.com/)’의 회원이다. 2004년 국제연합 환경계획(UNEP, United Nations Environment Programme)의 지원을 받아 코카콜라 컴퍼니와 공동으로 설립된 이 그룹은 무 HFC 대체 냉각기술 사용 촉진을 통해 전 세계적인 기후변화 문제를 해결해 나가고 있다. 현재 앙투안느 아자르(Antoine Azar) 지속 가능한 냉각 매니저(Sustainable Refrigeration Manager)와 코카콜라 컴퍼니(The Coca-Cola Company)가 리프리저런트 내추럴리의 의장직을 맡고 있다.
시브라이트 부사장은 “기후변화에 관한 위한 우리의 이정표적인 업적은 우리 회사와 병입 파트너, 우리의 공급업체 그리고 우리 고객들의 협력의 결과이다”며 “우리 지구의 지속가능성은 우리뿐 아니라 모두의 노력여부에 달려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정부, 조직, 그리고 타 기업들과 함께 기후보호를 위한 솔루션 개발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것이다. 이렇게 중요한 문제를 성공적으로 해결하기 위해서는 우리 모두가 힘을 합쳐야만 한다”고 설명했다.
이는 2020년까지 “손 안에 있는 음료수”의 탄소 배출량을 25% 줄이겠다는 코카콜라의 최근 목표(http://goo.gl/mlMCfP)를 보완하는 것이다. 이 목표에는 제조과정, 포장 형태, 배달 차량, 냉각장비 및 재료 공급에서 종합적으로 배출을 저감시켜 코카콜라 제품의 모든 가치 사슬(value chain)에서 온실가스 배출을 줄이기 위해 노력하는 것이 포함된다.
2009년, 코카콜라는 그린피스(Greenpeace)의 지원을 받아 2015년까지 자사의 모든 새로운 냉각기 및 자판기에서 HFC를 사용하지 않겠다는 목표를 밝혔으며, 2014년부터 400개 회원사의 냉각장비에서 HFC 냉각제를 점진적으로 제거하겠다는 소비재 포럼(Consumer Goods Forum, http://www.theconsumergoodsforum.com/index.aspx)의 목표 설정에도 주도적인 역할을 했다.
코카콜라의 지속가능성을 위한 노력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2012/2013년 지속가능성 보고서(http://www.coca-colacompany.com/sustainability/)에서 확인할 수 있다.
코카콜라 컴퍼니(Coca-Cola Company) 소개
코카콜라 컴퍼니(Coca-Cola Company, NYSE: KO)는 세계 최대 음료업체로서 500여 탄산음료와 증류음료 브랜드로 소비자들에게 청량감을 선사하고 있다. 세계 최고의 가치 브랜드로 알려진 코카콜라가 이끄는 코카콜라 컴퍼니의 포트폴리오에는 다이어트 코크(Diet Coke), 환타(Fanta), 스프라이트(Sprite), 코카콜라 제로(Coca-Cola Zero), 비타민워터(vitaminwater), 파워에이드(Powerade), 미닛 메이드(Minute Maid), 심플라이(Simply), 조지아(Georgia), 델발(Del Valle) 등 160억 달러 가치의 브랜드가 포함되어 있다. 코카콜라 컴퍼니는 전 세계적으로 탄산음료, 주스, 주스희석음료, 인스턴트 커피 등을 제공하는 명실상부 최고 기업이다. 세계 최대 음료 유통 시스템을 통해 200여 개국 소비자들이 하루19억 개의 코카콜라 컴퍼니 음료를 즐기고 있다. 지속 가능한 커뮤니티 구축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통해 코카콜라 컴퍼니는 환경을 보호하고, 활발하고 건강한 삶을 지원하며, 계열사를 위한 안전하고 포용적인 작업환경을 구축하고, 코카콜라 컴퍼니가 진출해 있는 지역사회의 경제발전 향상을 위한 전략에 주력하고 있다 병입작업(Bottling) 파트너를 포함해 코카콜라 컴퍼니는 70만 여명의 직원을 보유한 세계 10대 사기업 중 하나이다. 코카콜라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coca-colacompany.com)에서, 혹은 트위터(twitter.com/CocaColaCo) 팔로윙, 코카콜라 블로그인(코카콜라 언보틀드:Coca-Cola Unbottled(www.coca-colablog.com) 혹은 링크드인(www.linkedin.com/company/the-coca-cola-company)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진/멀티미디어 갤러리: http://www.businesswire.com/cgi-bin/mmg.cgi?eid=50787079&lang=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coca-colacompan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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