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교통공단, ‘국민신문고 공공기관 민원만족도’지속적 1위 달성

- ‘창조경제’로 민원행정의 고질적 병폐해소 및 부서간 협업을 통한 민원행정의 효율성 향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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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로교통공단
2014-01-24 10:45
서울--(뉴스와이어)--도로교통공단(이사장 주상용)은 민원서비스 품질제고 및 국민중심 맞춤형 민원서비스 실현을 위해 기관 간 경쟁유도를 목적으로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실시한 ‘2013년 4분기 국민신문고 기관별 민원처리현황 점검결과 지속해서 ‘ 민원처리기간 준수율 100%, 공공기관 중 민원만족도 1위를 달성하는 쾌거를 또 거두었다.

공단에서는 민원통로의 일원화와 원활한 민원처리 및 서비스 수준 제고를 위해 현재 본부 및 지방조직 250여명으로 확대 구성된 민원처리 전담조직체계로 부서간 협업을 통한 신속, 정확한 민원처리로 국민의 요구에 적극 부응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또한, 민원처리방법과 모범사례 등을 공유·전파, 현수막 홍보 등으로 전 임직원이 민원사무의 중요성을 인식하도록 하고 있으며, 2013년 민원처리시간 평균 22시간 6분으로 24시간 이내 목표도 달성하였다.

이러한 성과는 열심히 하기위한 방법을 강구하고, 민원인을 대하는 담당자들의 작은 정성과 부서간 협업으로 이루어낸 창조경제의 결과라할 수 있다.

도로교통공단(이사장 주상용)은 앞으로도 국민중심 서비스의 중요성을 인식하는 조직문화형성과 정기적 민원서비스 교육 및 민원처리현황의 주기적 점검을 시행하는 등 사후관리 강화 등으로 대국민 민원만족 향상 및 국민행복시대 구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 밝혔다.

도로교통공단 소개
도로교통공단은 교통사고로부터 국민의 생명을 보호하기 위해 교통안전 교육, 사고조사, 안전기술지원, 교통방송, 운전면허관리, 연구개발을 주요사업으로 추진하는 공공기관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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