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게 테크, RIIHL과 제휴하여 글로벌 바이오 연료 부문 출범 발표
RIIHL은 인도 최대 민간 기업인 릴라이언스 그룹(Reliance Group, http://www.ril.com/html/aboutus/about_jamnagar.html))의 계열사이다.
이번에 체결한 계약에는 채권인수계약과 기술 및 장비 공급 계약이 포함되어 있다. 이들 계약에서는 또 해조류기반 바이오 연료 생산 시범 사업이 성공적으로 완료되면 향후 상용 바이오 연료 공장을 설립한다는 조건도 명시했다.
채권인수계약은 주식과 상환권 행사 가격을 90일 간의 가중 평균가인 주당 16.3 센트로 정하고 알게 테크가 RIIHL에게 150만 달러 상당의 신주와 500만 달러 상당의 상환권을 발행할 것을 세부적으로 밝혔다. 알게 테크는 주식을 즉시 발행하고, RIIHL은 향후 2년 동안에 120만 달러 상당의 상환권을 행사하여 투자를 계속 추가할 예정이다.
기술 및 장비 공급 계약에서는 알게 테크가 충족시켜야 할 기술 목표와 RIIHL이 지불해야 할 시범 생산 공장 건설과 기술 감독에 소요되는 자금을 구체적으로 기술하고 있다.
알게 테크의 피터 햇풀(Peter Hatfull) 전무는 “이것은 알게 테크의 매우 고무적인 진전이다. 인도에 새로 건설될 바이오 연료 생산 시설 자금은 RIIHL이 전액 지불하고, 보통주 자본은 운전 자금 만을 위해 사용될 것이다”고 말했다.
그는 또한 “이 정도 수준의 자금과 계속되는 재정 지원이면 알게 테크가 필요로 하는 자금규모에 적합하다. 성장하는 기업은 자금 투입이 필요하며 이런 형식의 기술을 상용화 단계로 이행하는 것이 산업계의 생리이다”며 “이는 알게 테크와 해조류기반 바이오 연료 산업계의 희소식이다”고 말했다.
알게 테크 바이오 연료 부문은 애틀랜타에 있는 시설에서 분리하여 회사가 100%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자회사인 알게 에너지(Algae Energy Inc.)가 운영하고 있다.
알게 테크는 앞으로 장기간 동안 중요한 전략적 파트너인 RIIHL와의 협력을 통해 성장 플랫폼 기술을 가지고 인도에서 해조류기반 바이오 연료를 생산하여 증가 추세에 있는 연료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아시아 전역으로 사업을 확대한다는 구상을 갖고 있다.
알게 테크는 또 ‘스피룰리나’와 ‘클로렐라’ 같은 해조류 제품에 대한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기능성 식품 시장으로 사업을 확장한다고 최근 발표했다. 이 사업 부문은 본부를 시드니 남쪽에 있는 나우라(Nowra)에 두고 있다. 햇풀 전무는 “거대한 글로벌 시장을 갖고 있는 두 개의 사업 부문이 강력한 전략적 파트너들과 협력하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사진/멀티미디어 갤러리 사이트: http://www.businesswire.com/multimedia/home/20140122006620/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algaetec.com.au/
이 보도자료는 Algae.Tec Limited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