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알포스트, 에기평(KETEP)에 고객의 소리(VOC) 시스템 납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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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스알포스트
2014-01-27 07:00
서울--(뉴스와이어)--(주)에스알포스트의 VOC 솔루션인 Flamingo(플라밍고)가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KETEP)의 민원처리시스템으로 도입되었다.

지난해 8월, ‘에기평 에너지 R&D과제 통합관리 체계 구축 사업’내의 단위 솔루션으로 납품된 플라밍고는 모든 온/오프라인 채널로부터 접수된 다양한 유형의 VOC를 표준화된 프로세스에 따라 처리하는 솔루션이다.

에기평은 전화 등 모든 고객접점 채널로부터 유입되는 상담내역을 플라밍고로 일원화해 통합 처리함으로써, 분산 관리되던 고객정보와 상담정보를 통합 관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고객상담 접점창구를 고객의 소리 홈(http://voc.ketep.re.kr)으로 일원화함으써 고객의 접근편의성을 배려함은 물론 △접수 △분배 △처리과정 △사후관리 등 일련의 오프라인 상담 프로세스를 완벽히 지원한다고 한다.

(주)에스알포스트의 강동연 연구소장은 “플라밍고는 상용업무 솔루션으로는 드물게 전자정부 표준 프레임워크 기반으로 구성되어 있고 100% 오픈 소스 기반으로 만들어져 있어 특정업체나 특정기술에 종속될 염려가 전혀 없는 것이 장점이 있다”고 밝혔다.

강소장은 이러한 일례로서, “모 금융기관의 경우, 기존에 운영하던 상용 VOC 솔루션의 과도한 기술적 특수성 때문에 유지보수의 어려움을 겪자, 결국 오픈 소스 기반의 플라밍고를 채택하게 된 것은 바로 이러한 이유 때문”이라고 밝혔다.

(주)에스알포스트의 플라밍고는 2009년 최우수정보시스템(행정안전부 선정)으로 선정되어 행안부 장관상과 경기도지사 표창을 받은 바 있는 기업SOS넷의 전신 시스템이기도 하다.

KETEP 고객의소리: http://voc.ketep.re.kr

웹사이트: http://www.srpos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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