솜노트, 일본 앱스토어 1위 메모앱 등극

뉴스 제공
위자드웍스
2014-01-26 07:00
서울--(뉴스와이어)--위자드웍스(대표 표철민, http://wzdworks.com)는 26일 자사의 클라우드 노트 서비스 솜노트가 일본 애플 앱스토어 생산성 분야 1위, 전체 17위(25일 오후 6시 기준)에 올랐다고 밝혔다.

기록의 나라 일본에서 자국 메모앱이 아닌 국산 메모앱이 흥행하는 것은 이례적인 일로, 솜노트가 가진 여성 사용자를 위한 특화 기능들이 기존 메모앱들과의 차별화에 성공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위자드웍스는 솜노트의 일본 진출을 위해 지난 23일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지원으로 일본 도쿄 현지에서 미디어와 투자사를 대상으로 간담회를 열고 솜노트의 일본 버전(일본명: ソムノート)을 출시했다. 이를 통해 일본 미디어와 블로그를 통한 홍보가 이루어지며 순위가 급상승하게 됐다.

이번 일본 출시를 총괄한 위자드웍스 민지영 그룹장은 “팬시한 제품을 좋아하는 일본인들의 정서에 솜노트의 감성적인 디자인과 핵심에 집중한 기능이 공감을 사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며 “향후 일본어 폰트와 일본 캐릭터 테마를 추가하는 등 현지 소비자들에게 계속 다가가겠다”고 밝혔다.

솜노트는 올해 30만명의 회원을 일본에서 유치하여 매출의 절반을 낸다는 목표를 세웠다. 위자드웍스는 한국와 함께 일본을 솜노트의 주요 시장으로 키워낸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오는 2월부터는 일본어 고객지원과 엔화 구매도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위자드웍스는 지난 16일 새해를 맞아 100여가지 기능을 개선한 솜노트 2.0 버전을 선보였다. 테마샵이나 폴더 잠금 등 기존 메모앱에서 볼 수 없었던 편의 기능이 많아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출시 열흘 만에 천 개 이상의 만점 리뷰를 받는 등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위자드웍스 소개
위자드웍스는 한국을 대표하는 위젯 및 모바일 기술 전문업체로 창업 1년 만에 美 Redherring지 <아시아 100대 유망 벤처기업> Finalist 선정, 국내 최대 웹서비스 시상식인 에서 인터넷/정보서비스 부문 최우수상 및 인기상 2관왕을 수상했다. 2006년 개인 맞춤형 포털사이트 위자드닷컴(http://wzd.com), 2008년 위젯 플랫폼 위자드팩토리를 런칭했다. 이후 3년간 국내 최고의 위젯 기술력을 바탕으로 위젯 마케팅, 위젯 컨텐츠 유통, 위젯 개발 대행, 개인화 포털, 기업용 개인화 포털 등의 분야에서 독보적인 1위를 달렸다. 2011년부터는 모바일 클라우드 서비스에 회사의 사활을 걸기로 하고 솜클라우드 서비스를 한땀한땀 정성으로 만들고 있다. 회사 홈페이지(http://wzdworks.com)에서 보다 많은 정보를 만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zdworks.com

연락처

위자드웍스
마케팅팀
김지환
02-338-3389
010-7138-1708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위자드웍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