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조선해양, 설 명절 맞아 기자재 결재대금 조기 지급

뉴스 제공
대우조선해양 코스피 042660
2014-01-27 09:11
서울--(뉴스와이어)--대우조선해양(www.dsme.co.kr 사장 고재호)이 설 명절을 앞두고 1천억 규모의 기자재 납품대금을 조기 지급한다.

27일 대우조선해양은 명절을 앞둔 협력사 및 기자재 업체의 원활한 자금운영을 위해, 납품대금 1030억을 당초 지급일 보다 앞당겨 설 연휴 전에 지급한다고 밝혔다.

대우조선해양은 부품과 원자재 등을 납품하는 600여개 기자재 업체들에게 2월 지급 예정이던 대금을 설 명절 이전인 1월 29일에 대금을 지급한다.

대우조선해양은 매년 설과 추석 등 명절에 앞서, 거래 중·소기업의 자금난 해소에 기여하기 위해 자금을 조기 집행해왔다. 지난해 설과 추석에는 각각 1700억원, 650억원 규모의 대금을 조기 집행했다.

동반성장 및 상생 실현을 주요 경영 지표로 삼고 있는 대우조선해양은 이 밖에도, 업계 최초로 중·소 협력사를 대상으로 법무교육 및 동반성장 설명회를 개최하는 등 동반성장 및 상생 실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동반성장펀드를 조성해 600억원을 마련했으며, 납품대금 100% 현금 결제 등의 금융 지원도 제공 중이다.

대우조선해양 관계자는“대금 조기 지급을 통해 모두가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길 바란다”며,“회사는 동반성장문화의 확산을 위해 해도 기술개발과 기술임치, 맞춤형 교육 등 실질적으로 도움을 주는 방안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dsme.co.kr

연락처

대우조선해양
홍보팀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