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경제혁신 아이디어 공모방’ 개설

뉴스 제공
기획재정부
2014-01-27 14:54
세종--(뉴스와이어)--기획재정부는 1월 24일부터 2월 14일까지 3주간 ‘대한민국 경제혁신 아이디어 공모방’을 운영한다.

우리 경제의 대도약을 통해 ‘국민행복시대’를 열어가기 위한 ‘경제혁신 3개년 계획’을 위해 ‘민-관, 부처간 협업’, ‘공공부문 솔선수범’, ‘구체적인 성과 지향’의 원칙 하에 각계각층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중이다.

이번 공모도 국민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적극 발굴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국민들께서는 지난 1월 15일 발표된 ‘경제혁신 3개년 계획’ 추진방향을 참고하여 혁신아이디어를 공모방에서 제안할 수 있다.

많은 국민들이 아이디어 공모에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획재정부뿐만 아니라 각 부처·지자체 홈페이지 등에 배너를 설치할 계획이다.
* ‘경제혁신 3개년 계획’ 추진방향(’14.1.15일 보도자료이며, 경제혁신 아이디어 공모방에도 첨부)

국민들의 혁신아이디어는 ‘경제혁신 3개년 계획’에 반영하고, 참신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에 대해서는 소정의 경품도 증정할 예정이다.

앞으로도 경제단체, 연구기관, 민간전문가 등 각계각층의 제안들을 적극 수렴하여 체감할 수 있는 경제혁신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기획재정부 소개
경제정책과 예산 및 세제 등을 총괄하는 정부 부처이다. 2008년 재정경제부와 기획예산처의 기능을 통합하여 출범했다. 주요 업무는 경제정책 방향의 수립과 총괄 조정, 예산 배분, 조세정책, 국고 국유재산 정부회계와 국가채무에 관한 관리, 외국환과 국제금융에 관한 정책 총괄, 대외협력과 남북경제교류협력 증진, 공공기관의 운영에 관한 관리 감독 등을 담당한다. 재정경제부 국장과 한국개발연구원장을 역임한 현오석 부총리가 2013년부터 기획재정부를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osf.go.kr/

연락처

기획재정부
경제정책국
종합정책과
태원창 사무관
044-215-27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