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나라살림 홍보자료 제작·배포

뉴스 제공
기획재정부
2014-01-27 14:58
세종--(뉴스와이어)--기획재정부 예산실은 국회에서 확정된 내용을 포함한 2014년 예산 주요 사업들을 국민들께 알리는 홍보책자와 리플렛을 제작했다.

영·유아 필수 예방접종비 무료지원 대상에 ‘폐렴구균’ 추가, 전국 6만 3천여개 경로당에 냉·난방비와 양곡비 지원 등 국회에서 여·야 합의로 결정된 민생예산들을 포함한다.

특히, 홍보책자에는 국민생활과 밀접한 70개 주요 사업의 지원내용뿐만 아니라 국민들이 예산사업을 실제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방법도 상세히 수록했다.
* ‘만 12세 이하 아동 필수 예방접종비 전액지원 및 항목 확대’ 이용방법 : 주소지와 관계없이 가까운 지정 의료기관 이용
예방접종도우미사이트(nip.cdc.go.kr) ‘의료기관 찾기’에서 지정 의료기관 확인 가능

금번 제작된 홍보책자와 리플렛은 설날 귀성객들을 대상으로 기차역, 고속버스터미널 및 주요 고속도로 톨게이트에서 배포될 예정이며, 기획재정부 홈페이지 등에서도 확인 가능하다.
* 기차역(서울·용산역), 고속버스터미널(서울경부·센트럴) : 홍보책자·리플렛 1만부, 1.29일 배포 예정
* 고속도로 톨게이트(서울·서서울·동서울) : 리플렛 11만부, 1.29~30일 배포 예정
* 기획재정부 홈페이지 : ‘국민생활과 함께하는 행복예산 70선’ 배너 개설(1.27일)

기획재정부는 앞으로도 국민들께 나라살림 이모저모를 상세히 알리고, 현장의 애로사항 등 각계각층의 다양한 의견을 적극 수렴하기 위해 ‘나라살림 홈페이지’를 개설하는 등 지속적인 노력을 해나갈 계획이다.

기획재정부 소개
경제정책과 예산 및 세제 등을 총괄하는 정부 부처이다. 2008년 재정경제부와 기획예산처의 기능을 통합하여 출범했다. 주요 업무는 경제정책 방향의 수립과 총괄 조정, 예산 배분, 조세정책, 국고 국유재산 정부회계와 국가채무에 관한 관리, 외국환과 국제금융에 관한 정책 총괄, 대외협력과 남북경제교류협력 증진, 공공기관의 운영에 관한 관리 감독 등을 담당한다. 재정경제부 국장과 한국개발연구원장을 역임한 현오석 부총리가 2013년부터 기획재정부를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osf.go.kr/

연락처

기획재정부
예산실
예산정책과/예산관리과
김현석 사무관
044-215-71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