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텍, 멀티채널 광커넥터 상용화

뉴스 제공
포스텍
2005-08-19 09:06
시흥--(뉴스와이어)--주식회사 포스텍(대표 이수영 www.fostec.co.kr)은 MIL TYPE FIBER OPTIC CONNECTOR 를 이용한 광점퍼코드의 생산에 들어갔다.

포스텍은 지난해에 산학연 공동 과제로 디지털 광커넥터를 개발 하였으며 금번 여러가지 시험을 마치고 상용화에 성공했다고 19일 밝혔다.

포스텍은 지속적으로 특수 광 커넥터를 이용한 광 점퍼코드의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회사로서,금번 생산 되는 광 점퍼코드는 케이블이 직접 연결되는 Direct 방식으로 광 코아는 2core 이며 케이블 연결형 과 취부판 연결형등 4종이 생산된다고 밝혔다.

이 커넥터의 특징은 방수 방습이 가능하고 MIL Spec을 적용하여 옥외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도록 설계 되어 있으며특히 광학적 특성은 UPC 급으로 제작되어 Insertion Loss는 물론 Return Loss 도 매우 우수 하다고 발표했다.

주식회사 포스텍 이수영 대표는 " 현재까지 외국에서 수입되어 납기 및 가격면 에서 많은 애로를 느끼고 있었는데 이제부터는 국내에서 제품을 만나볼수 있게 되어 여러분야에서 많은 사용이 될것으로 예상된다." 며 지속적인 광통신 발전을 의해 묵묵히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여 주겠다고 말했다.

주식회사 포스텍은 광점퍼코드, 분배함, 광커플러 등을 취급하는 업체로서 특히 최근에는 LX.5 FIBER OPTIC CONNECTOR 를 이용한 광점퍼코드 도 생산준비를 마쳤다고 밝히고 있다.

포스텍 개요
포스텍 소개

수출 유망 중소기업이며 벤처기업인 포스텍(FOSTEC INC)은 20년여간 정보통신네트워크 분야에서 광통신 제품을 연구 개발·제조해왔으며, 2014년에는 육군전술정보통신체계(TICN)사업 양산업체로 선정돼 납품에 참여하고 있다. 더불어 전 세계 각 지역에서도 포스텍의 광통신 제품에 관심을 가져 수출백만불탑 수상 경력도 있다. 포스텍은 경기도 안산시에 위치하고 있으며 약 60명의 직원이 재직 중이다.

웹사이트: http://www.fostec.co.kr

연락처

포스텍 T:031-318-9350, F:031-318-9352
E-mail :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