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설 명절 연휴기간중 의료기관 비상진료 실시

뉴스 제공
전라북도청
2014-01-27 16:45
전주--(뉴스와이어)--전라북도에서는 설 명절 연휴기간인 2014. 1. 30(목)부터 2. 2(일)까지 4일간 당직의료기관과 휴일지킴이약국을 지정하여 도민과 귀성객의 설 명절 연휴기간 중 응급환자 등에 대한 진료에 불편이 없도록 도(道) 및 14개 시·군에 ‘비상진료 대책상황실’을 설치 운영한다.

대형사고, 재해 등에 대비하여 응급의료기관 및 종합병원을 중심으로 응급진료체계를 가동하고 설 명절 연휴기간 중 환자가 쉽게 의료기관을 이용할 수 있도록 일자별로 비상진료기관(968개소)을 지정하여 운영할 계획이며, 휴일지킴이 약국(956개소)도 지정하여 연휴기간 중 의료기관과 연계 운영토록 조치할 계획이다.

특별히 응급환자에 대한 상담과 진료안내 등이 필요 할때는 국번없이 119로 전화하거나 해당 시·군 보건소에 문의하면 진료안내를 받을 수 있다.

또한, 응급의료정보센터 홈페이지(www.e-gen.or.kr) 접속하면 가장 가까운 위치에 문을 연 의료기관이나 약국을 검색할 수 있다.

전라북도청 소개
전라북도청은 186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06년 당선된 김완주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습니다. 김완주 도지사는 새만금권을 동북아경제중심지역으로,동부권을 세계적인 관광휴양지로 발전시키겠다는 비전을 갖고 있습니다. 10대 핵심공약은 공약은 매년 1백개의 기업유치 8천개의 청년 일자리 창출, 장기임대주택 1만호 건설사업, 교육지원예산 5배 확대, 식품산업을 대표적인 전략산업으로 육성, 새만금 산업단지와 관광단지 조기개발, 정부비축확대와 대체작목 보조금 확대, 문화복지카드제도를 단계적 도입, 학교 무상급식을 단계적 실시, 사회적기업 매년 20개 연간 5백개일자리 창출, 기업맞춤형 여성직업훈련 실시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jeonbuk.go.kr

연락처

전라북도청
보건의료과
응급의료
박혜영
063-280-24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