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지츠 GMC, 영국 ‘Admiral’ 브랜드의 상표권을 아시아 5개 지역에서 획득
- 일본시장에서 쌓아 온 기획과 개발력을 살려 사업영역을 확대
소지츠 GMC에서는 영국의 원단 브랜드인 “해리스 트위드”와 “리버티”의 소재를 접합시킨 운동화를 기획하거나 일본 최대의 홈쇼핑 패션사이트 또는 대형 어패럴 편집샵과 함께 상품기획을 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통해 영국스러운 분위기를 강조한 브랜드 전개를 펼치고 있다. 또 브랜드 창립 100주년에 해당하는 2014년을 맞이하여 특별 웹사이트(http://admiralfootwear.com/100th/)를 제작해 Admiral의 역사, 상품정보와 함께 영국의 현지정보, 유명인의 인터뷰 등을 게재하는 등 적극적으로 브랜드를 소개하고 있다.
이번에 소지츠 GMC가 취득한 상표권은 당사가 일본에서 취급해 온 신발과 가방, 의류, 스포츠 제품 등 광범위한 소비재를 대상으로 하고 있다. 향후 상표권 취득에 따라 기존 사업의 생산기반을 확고히 함과 동시에 일본 시장에서 키워 온 브랜드 노하우를 살려 일본이 소개하는 영국 브랜드로 “Admiral”을 동아시아 시장으로 전개해 갈 예정이다. 2014년부터는 “Admiral”의 해외전개를 시작하여 기존 운동화 제품 이외의 상품 취급도 검토해 가도록 할 예정이다.
소지츠(Sojitz GMC) 소개
소지츠 GMC는 “Admiral” 외에도 가방 브랜드인 “이스트팩(EASTPAK)”, 서핑 브랜드 “리프(REEF)”, 여행가방 브랜드 “DOT-DROPS” 등 브랜드 소비재를 취급하고 있다. 수입, 판매는 물론이며 브랜드가 가지는 역사, 컨셉을 최대한으로 살린 독자적인 상품기획과 판촉활동을 통해 브랜드 마케팅을 하고 있다. 앞으로도 고객의 베스트 파트너로서 보다 좋은 소비재 상품을 제안하고 사업내용도 더욱 확대해 가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Admiral 소개
“Admiral”은 1914년에 창업한 국제적인 브랜드로, 현재는 일본을 포함한 전 세계 40개국에 전개 중이다. 일본에서도 친근감 있는 유럽 브랜드 중 하나이다. “Admiral”의 뜻은 ‘해군 제독’으로 영국 해군의 제복을 제조했던 것에 기원을 두고 있다. 로고 마크는 해군 제독의 “소매 기장”을 모티브로 하고 있다. 1970~80년대에는 스포츠와 패션을 융합시킨 혁신적인 디자인과 뛰어난 퀄리티의 원단을 무기로 하여 맨체스터 유나이티드(1975-1980)를 비롯해 많은 메이저 프로축구 클럽과 계약을 맺었다. 역사 깊은 잉글랜드 대표팀의 스폰서도 10년 동안 맡아 왔다.
[소지츠 GMC 주식회사 개요](그림 파일 참조)
웹사이트: http://www.sojitz-gmc.com/en/index.shtml...
연락처
소지츠 GMC주식회사
브랜드/소비재 사업부(브랜드 및 상품)
하루오 하야시야(Haruo Hayashiya)
+81-3-6894-5760
소지츠 주식회사 홍보부(상품 런칭)
+81-3-6871-3404
이 보도자료는 Sojitz General Merchandise Corporation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