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루바 네트웍스, 인천시 교육청 초·중·고 학내망 보안 적합성 심사 완료

뉴스 제공
아루바네트웍스
2014-01-29 09:37
서울--(뉴스와이어)--모바일 엔터프라이즈를 위한 차세대 네트워크 액세스 솔루션분야 선두업체인 아루바 네트웍스 코리아(지사장 신철우, www.arubanetworks.co.kr, 이하 아루바)가 인천광역시 교육청의 K12(초·중·고) 스마트 교육을 위한 학교 무선 인프라 구축 사업에 대한 보안 적합성 심사를 외산 제조사 최초로 통과했다고 밝혔다.

보안적합성 검증제도는 국가·공공기관에 도입되는 정보보호제품의 보안적합성과 안전성을 사전 검증하기 위한 제도로써, 국내외 CC 인증을 받은 제품에 대해 선도입 후보안 적합성 심사 제도로 제품 및 솔루션을 도입하고자 하는 고객의 요청을 통해 보안 적합성 검사를 실행하고 있다.

이번 아루바의 K12 무선 인프라 구축 사업을 위한 보안 적합성 심사는 인천광역시 교육청의 요구로 시작하여, 작년 3월부터 10월까지 약 56일간 국가보안연구소에서 검증작업이 진행되었고, 2013년 10월 30일 보안 적합성 심의를 통과하여 올해 1월 20일에 완료했다.

아루바 네트웍스의 신철우 지사장은 “국내 유선 인터넷 서비스는 06년을 기점으로 포화상태에 있지만 무선 인터넷 사용자는 꾸준한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무선 LAN의 특성상 존재하게 되는 다수의 취약점을 해결하기 위해 다양한 보안 관련 기술 개발 및 적용이 되고 있다”라며, “방송통신위원회, 한국인터넷 진흥원, 국가정보원에서 이를 표준화하는 가이드가 출시되고 그에 합당한 제품선정을 하게 되었고, 아루바 네트웍스가 국내 공공기관 교육기관 외산 제조사 최초로 무선 LAN 보안 적합성 심의 심사를 통과했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arubanetworks.com

연락처

아루바 네트웍스 코리아 홍보대행
샤우트웨거너에드스트롬
박민 사원
02-6250-9866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아루바네트웍스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