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트로닉스, 자동 HDMI 2.0 적합성 테스트 및 디버그 솔루션 발표

- 빠르고 일관적이고 정확한 결과를 위한 모든 HDMI 2.0 PHY 및 프로토콜 테스트 가능

뉴스 제공
한국텍트로닉스
2014-01-29 09:39
서울--(뉴스와이어)--오실로스코프의 선두 주자인 텍트로닉스(Tektronix, Inc.)는 오늘 최근 릴리스된 HDMI 2.0 사양을 위한 완전 자동 적합성 테스트 및 디버그 솔루션을 발표했다. 이 솔루션은 빠르고 일관적이고 정확한 테스트 결과를 위한 HDMI 2.0 트랜스미터 테스트와Direct Synthesis 기반 리시버 테스트, 케이블 테스트 요구 사항을 충족한다.

광범위하게 도입된 HDMI 1.4a/b 표준의 후속 표준인 HDMI 2.0은 하위 호환성을 위해 기존 케이블을 그대로 사용하면서 미래의 울트라 HD 또는 4K 텔레비전의 대역폭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설계됐다. 대역폭을 18Gbps로 크게 높이며, 32개 오디오 채널, 복수 사용자에게 비디오 및 오디오 스트림 동시 전송과 같은 새로운 기능을 추가한다. 이전의 HDMI 버전과 마찬가지로, 적합성 및 디버그 테스트 솔루션은 사양의 성공적인 구현을 확보하는 데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한다.

텍트로닉스 고성능 오실로스코프 관계자는 “텍트로닉스는 HDMI 2.0 테스트 사양 개발에 기여한 기업이자 전 세계 HDMI 테스트 솔루션 부문의 선두 제공업체 중 하나로서 고객이 울트라 HD/4K 텔레비전 및 기타 HDMI 2.0 인증 제품을 출시하도록 돕는 데 있어 독보적인 역량을 갖추었다“면서 ”이 솔루션은 출시 시간을 단축하는 간소하고 안정적인 환경으로 HDMI 2.0 적합성 테스트를 지원하고 전기 테스트 요구 사항을 충족한다"고 말했다.

텍트로닉스 HDMI 2.0 테스트 솔루션은 Tx 테스트를 위한 새로운 자동화 프레임워크와 리시버 테스트를 위한 직접 합성 방식을 통해 경쟁 제품에 비해 테스트 설정의 복잡성을 훨씬 더 낮춰준다. 텍트로닉스 솔루션은 엔지니어가 여러 가지 장비를 설정할 필요가 없도록 AWG70000 임의 파형 발생기를 사용하여 필요한 테스트 신호와 지정된 결함을 자동으로 생성한다. 이는 며칠이 걸릴 수 있는 테스트 시간을 단 몇 시간으로 줄여준다.

텍트로닉스 HDMI 2.0 솔루션은 가전제품 제조업체, 반도체 회사 및 케이블 제조업체의 설계자와 테스트 엔지니어를 위해 소스, 싱크 장치 및 케이블용 물리 계층 테스트를 완벽하게 지원하는 고성능 하드웨어와 통합 솔루션으로 구성되어 있다. 전체 솔루션에는 MSO/DPO/70000 시리즈 실시간 오실로스코프, HDMI 적합성 테스트 소프트웨어, AWG70000 시리즈 임의 파형 발생기, TDR(Time Domain Reflectometry)을 위한 DSA8300 샘플링 오실로스코프, 시리얼 데이터 네트워크 분석을 위한 IConnect 소프트웨어와 테스트 픽스쳐가 포함된다.

텍트로닉스의 다른 소식 텍트로닉스 대역폭 관련 블로그(http://www.tek.com/blog), 트위터(https://twitter.com/tektronix) ,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tektronix) 및 한국텍트로닉스에서 운영하고 있는 블로그 티돌이(http://www.tscope.co.kr/) 에서 텍트로닉스의 최신 소식 및 오실로스코프를 이용한 측정 솔루션 등의 유용한 자료들을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s://tek.com/ko

연락처

한국 텍트로닉스
마케팅팀
최성희 과장
02-6917-5035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한국텍트로닉스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