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바, 낮은 높이의 SO6L 패키지 게이트 드라이브 포토커플러 출시

뉴스 제공
Toshiba Corporation 도쿄증권거래소 6502
2014-01-29 11:00
도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도시바(Toshiba Corporation, http://goo.gl/p8j1Ek)(TOKYO: 6502)는 중소 출력 절연 게이트 쌍극성 트랜지스터(IGBT)와 대출력 산화막반도체 전계효과 트랜지스터(MOSFET)를 구동하는데 사용하는 낮은 높이의 SO6L 패키지 게이트 드라이브 포토커플러(photocoupler)를 출시한다고 오늘 발표했다. 이들 제품은 오는 1월 말경부터 양산할 예정이다.

이번에 출시한 소형 출력IGBT 구동용 ‘TLP5701’ 게이트 드라이브와 중형 출력 IGBT 구동용 ‘TLP5702’ 게이트 드라이브는 낮은 높이의 SO6L 패키지를 사용하는 최초의 도시바 포토커플러이다. 도시바 제품 중 SDIP6 패키지를 사용하는 제품의 비중이 54%인 가운데 이번에 출시한 신제품은 보다 더 얇은 세트를 개발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이들 제품은 높이가 낮지만 8mm의 연면거리를 보장하기 때문에 더 강력하게 분리시켜야 할 필요성이 있는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TLP5701’와 ‘TLP5702’ 게이트 드라이브는 바이폴러 상보형 금속산화 반도체(BiCMOS) 공정기술을 적용하여 공급전력이 2.0mA(최대)로 낮고 소비전력도 낮다. 이들 게이트 드라이브는 고출력, 고신뢰 적외선 LED와 결합하여 공장 자동화 시스템, 가정용 태양광발전 시스템, 디지털 가전, 제어 장비 등과 같이 고 내열성이 요구되는 제품을 포함한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에 사용될 수 있다. 정해진 가동온도 범위(최대 110℃) 안에서는 최대 전파지연시간과 전파지연 기울기가 보장되어 인버터 회로의 부동 시간을 감소시킴으로써 가동 효율을 향상시킨다.

신 제품의 주요 사양(도표의 내용은 jpg 파일을 참조)

도시바의 포토커플러에 관한 더 상세한 정보는
http://www.semicon.toshiba.co.jp/eng/product/opto/coupler/index.html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고객 문의:
광전자 디바이스 판매 및 마케팅부
전화: +81-3-3457-3431

제품 가격 및 사양, 서비스 내용 및 연락처 정보 등을 포함한 이 문서의 정보는 발표 당시 현재의 것으로 앞으로 사전 고지 없이 변경될 수 있다.

도시바(Toshiba) 소개

도시바는 솔루션 개발, 첨단 전기/전자 제품 및 시스템 제조 분야의 세계적인 기업으로, 도시바 그룹은 LCD TV, 노트북 PC, 리테일 솔루션 및 복합기 등 디지털 제품과 반도체, 스토리지 및 첨단 소재 등 전자 제품, 전력생산시스템, 스마트 커뮤니티 솔루션, 의료 시스템 및 에스컬레이터/엘리베이터 등 산업과 사회 인프라 시스템, 그리고 가전제품 등 다양한 분야의 비즈니스에서 혁신과 창조를 실현하고 있다.

1875년 설립된 도시바는 현재 590여 개 이상의 기업체로 구성된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전 세계 20만 6000여명의 임직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연간 매출은 5.8조엔(미화 610억 달러)을 상회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도시바의 웹사이트(www.toshiba.co.jp/index.ht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멀티미디어 갤러리 사이트: http://www.businesswire.com/multimedia/home/20140127006549/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toshiba.co.jp/index.htm

연락처

도시바(Toshiba Corporation)
반도체 및 저장 장치 제품 부문
코지 다카하타
+81-3-3457-4963
semicon-NR-mailbox@ml.toshiba.co.j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