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파이어디, 2014 iF 디자인 어워드 수상

-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 이어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2관왕

뉴스 제공
크레비스파트너스
2014-02-03 09:00
서울--(뉴스와이어)--인스파이어디(총괄이사 김동민)는 한화그룹 계열 광고회사, (주)한컴, 삶것, 인쏠트, 이명호 사진작가 등의 크리에이티브 그룹과 함께 진행한 트리플래닛의 sTREEt 캠페인이 2014 iF 디자인 어워드 (International Forum Design Award)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Communication design) 부문의 기업 디자인(Corporate design) 분야와 캠페인(Campaigns) 분야에서 각각 본상(Winner)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iF 디자인 어워드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IDEA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로 꼽힌다. 인스파이어디는 sTREEt 캠페인으로 작년 8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한데 이어 이번 iF 디자인 어워드까지 수상하게 되었다.

sTREEt 캠페인은 가로수의 소중함을 알리기 위해 거리(Street)에 나무(Tree)가 있다는 점에 착안하여 시작한 아트 브랜딩 캠페인이다. sTREEt 캠페인이 진행되는 동안 미디어아트, 마이크로사이트, 가로수길 전시회, 브로슈어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홍보가 진행되었으며, 4일 만에 9,000명 이상의 사람들이 새로운 가로수길을 만들기 위한 서명에 참여했다. 강남구에 제출된 이 서명들은 작년 4월 413그루의 나무로 바뀌어 새로운 가로수길이 만들어졌다.

한편 인스파이어디는 sTREEt 캠페인을 위해 트리플래닛, (주)한컴, 이명호 사진작가, 삶것, 인쏠트와 같은 다양한 크리에이티브 그룹과 서울시, 강남구와 협업하였고 이는 2013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 이어 2014 iF 디자인 어워드 수상까지 이어졌다.

김동민 인스파이어디 총괄이사는 “이번 수상을 통해 대한민국 크리에이티브 그룹의 디자인 역량이 국제적으로 다시 한 번 인정받는 기회가 되어 기쁘다.”며 “사람들의 생각을 변화시키는 것을 넘어 실제적인 행동을 만드는 인스파이어디의 철학으로 세상을 아름답게 변화시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1953년 독일에서 시작되어 60년 역사를 지닌 iF 디자인 어워드는 디자인·품질·소재 적합성·혁신성·환경성 등에 대한 종합적인 평가로 제품, 커뮤니케이션, 패키지 총 3개 부문에서 수상작을 선정한다. 애플, BMW, 삼성, 필립스, 지멘스, 소니 등 세계 유수 기업의 제품들이 iF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한 바 있다.

인스파이어디 홈페이지: http://inspired.crevisse.com

웹사이트: https://crevisse.com

연락처

인스파이어디
마케팅팀
김유섭
02-569-243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