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 일본여행업협회(JATA) 대표단 방한 초청 행사 개최

뉴스 제공
한국관광공사
2014-02-03 10:14
서울--(뉴스와이어)--한국관광공사(사장직무대행 강기홍)는 오는 2월 4일부터 7일까지 일본여행업협회(JATA, Japan Association of Travel Agents) 소속 일본여행업계 대표단의 방한 초청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는 (사)일본여행업협회 기쿠마 쥰고(菊間潤吾) 회장과 요시카와 가츠히사(吉川 勝久) 부회장(KNT-CT 홀딩스 회장)을 비롯하여 JTB, HIS 등 일본에서 방한 여행객 송출 인원 상위권을 기록하는 대형 여행사의 회장, 임원 등 총 18명이 한국을 방문한다.

이들은 서울시, 제주도 등과의 간담회를 통해 한일 도시별 교류 활성화 방안에 대한 의견을 교환한다. 또한, 오는 3월 개관 예정인 동대문디자인플라자&파크(DDP)을 비롯하여 부산 영도대교, 감천문화마을, 제주 이중섭 거리 등을 방문, 한국 곳곳의 신규 관광 코스를 시찰한다.

현재, 방한 일본인 여행 시장은 2012년 9월 이후 한일 관계 경색 및 엔화 약세 등의 요인으로 17개월 연속 마이너스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으며, 2014년도 상반기에도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다소 어려운 시장 국면이 지속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특히 이런 침체가 장기화 조짐을 보이면서, 일본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한 국내 여행사, 항공사, 호텔, 쇼핑업체 등 관련 업계의 경제적 타격이 심각해지고 있다.

※ 일본인 방한여행객 규모는 지난 2009년 305만 명을 기록한 뒤 2012년도에는 사상 최고 인원인 352만 명을 유치하는 등 매년 300만 명 이상을 기록. 그러나 2013년도 환율 및 외교적 이유 등으로 방한 인원이 275만 명(2,747,750명) 수준으로 감소함.

이러한 일본인 방한 여행시장 침체 현상 극복 및 수요 조기 회복을 위하여, 한국관광공사는 일본여행업협회(JATA) 대표단 초청 행사를 통해 한일-민관 협력 방안을 논의할 계획이다. 일본여행업협회 역시 이번 방한을 계기로, 일본 전국의 회원사를 통해 대대적인 ‘한국여행 캠페인’을 전개할 계획이다.

한국관광공사 이병찬 일본팀장은 “이번 일본 여행업계 대표단 방한 초청 행사를 통해 관광을 중심으로 한 양국 민간 교류의 중요성이 다시 한 번 확인되는 자리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올해는 방한 일본인 관광객 300만 명 시장 재진입을 목표로 한국의 새로운 매력을 더욱 적극적으로 알리고, 일본 내 방한 여행 심리 회복을 위한 다양한 홍보, 마케팅을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웹사이트: http://www.knto.or.kr

연락처

한국관광공사
일본팀
이병찬 팀장
02-729-93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