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S와 유텔샛, 분쟁 해결 및 동경 28.5도 궤도 위치와 관련된 일련의 합의 도출

뉴스 제공
SES S.A. 룩셈부르크증권거래소 SESG
2014-02-03 17:55
룩셈부르크 및 파리--(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SES(NYSE Paris: SESG, LuxX: SESG)와 유텔샛 커뮤니케이션즈(Eutelsat Communications, NYSE Paris:ETL)는 오늘 양사가 동경 28.5도에서 위성을 운영할 권리와 장기 광고 및 주파수 조정 요소를 포함한 소송 절차에 대한 포괄적인 합의를 포함한 일련의 합의에 도달했다고 발표했다.

첫 번째 합의를 통해 2012년 10월 파리 국제 상공회의소(International Chamber of Commerce, ICC)의 규제 하에 시작된 유텔샛과 SES간의 조정절차가 마무리 되었다. 이 논쟁은 동경 28.5도에서 500MHz 주파수 사용 권한에 대한 것이었다. 유텔샛은 2013년 10월 3일 이 대역의 운영을 중단했고 SES는 해당 날짜로부터 이 대역을 운영했다. 이 영역의 사용권한과 관련된 분쟁은 SES가 지속적으로 이 영역을 운영하고 유텔샛이 과거에 분쟁이 제기된 주파수의 일부를 독립적으로 상업화하는 것으로 해결되었다.

양사가 도출해낸 두 번째 합의 사항에 따라 유텔샛은 동경 28.35도 지점에 위치하고 있는 SES위성의 위성에 대한 장기 계약을 체결했다. 유탤셋은 과거 분쟁이 제기되었던 SES위성 500MHz 중 125MHz 용량(8대의 트랜스폰더)을 유럽에서 상업화하게 된다. 뿐만 아니라 유탤셋은 이번 소송 대상이 아닌 SES 위성 250 MHz(12대의 트랜스폰더) 또한 상업화할 계획이다. 이렇게 총 20대의 트랜스폰더는 SES 가 동경 28.2/28.5도 근처에 발사하는 3기의 새로운 위성(ASTRA 2F, ASTRA 2E 와 ASTRA 2G)에서 운영되는데, 이 중 2기는 이미 발사되어 운영 중에 있으며 마지막 세 번째 위성은 올해 말 발사될 예정이다.

양 사간의 세 번째 합의는 국제전기통신엽합(International Telecommunication Union, ITU) 규율 하에서 기술적인 주파수 조종문제를 해결하고 있다. 이번 합의를 통해 양 당사자는 유럽, 중동 및 아프리카 상공의 몇몇 궤도 위치에서 각자의 주파수 범위를 가장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될 것이며, 기술적인 조건과 지리적인 서비스 구역 그리고 궤도 위치 주파수에 대한 전송전력 수준을 분명히 하고 확정할 것이다.

SES의 로메인 바우쉬(Romain Bausch) 사장 겸 최고경영자는 “유텔샛과의 합의는 유럽, 중동 그리고 아프리카의 주요 방송 및 데이터 시장에서의 사업을 위한 안전환 기반으로 만들어 준다”며 “이 일련의 합의 내용은 우리 업계 전체와 우리 고객, 그리고 최종 사용자들에게 호혜적인 것으로, 최종 사용자들이 최적의 위성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게 해준다. 이번 합의 도출로 인해, SES는 우리의 위성 투자를 최대한 활용하고 우리의 자산과 주파수 영역을 효과적으로 운영할 수 있게 해준다. 우리는 앞으로 우리의 위성 역량을 더욱 상업화시키고 전세계 고객과 사용자들에게 우수한 서비스를 보장하는데 초점을 맞출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미첼 드 로젠(Michel de Rosen) 유텔샛 회장 겸 CEO는 “고객들에게 완벽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주파수 범위를 효과적으로 사용하는 주요 목적 하에 유텔샛과 SES는 실질적이고 비즈니스적인 접근방법으로 이번 합의를 도출해 냈다. 이번 장기 협정은 비 간섭적인 운영을 위한 조건을 확실히 해 각 사가 경쟁적인 환경에서 독립적으로 자사의 상업적인 활동을 확장시킬 수 있도록 했다. 유텔샛은 방송시장에서 가장 활력이 넘치는 지역 중 하나에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이제 궤도 내 자원의 생산성과 미래 투자를 더욱 개선 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SES 소개
SES는 55개의 정지궤도 위성을 보유한 세계적인 위성 사업자로, 전세계 방송사, 콘텐츠/인터넷 서비스 업체, 유무선 네트워크 사업자와 업체, 정부기관에 위성 통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SES는 방송업계에서 장기적인 사업관계, 고품질 서비스, 우수함의 대명사로 알려져 있다. 다양한 문화적 배경을 가진 SES의 지역 팀은 세계 각국에서 특수한 지역별 위성 대역 및 서비스 니즈에 부합하고자 고객과 긴밀히 협력하고 있다. SES(NYSE Paris: SESG, LuxX: SESG)는 캐나다 시엘(Ciel)과 멕시코 쿠에츠샛(QuetzSat)에 지분참여를 하고 있으며, 새로 출범한 O3b네트웍스(O3b Networks) 위성 인프라에 전략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 www.ses.com 에서 확인 가능하다.

유텔샛 커뮤니테이션즈(Eutelsat Communications) 소개
1977년에 설립된 유텔샛 커뮤니케이션즈(Eutelsat Communications, Euronext Paris: ETL, ISIN 코드: FR0010221234)는 가장 오랜 경험을 지닌 세계 유수의 커뮤니케이션 위성 사업자이다. 유텔샛은 방송사업자, 방송관계자, 유료 TV 사업자, 비디오, 데이터 및 인터넷 서비스 제공업체, 기업 및 정부 기관 등 자사의 고객들에게 34대 위성 용량을 제공한다. 유텔샛의 위성은 유럽, 중동, 아프리카, 아시아 태평양, 아메리카 등 고객의 위치와 무관하게 어디에서나 비디오, 데이터, 브로드밴드 그리고 정부 커뮤니테이션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파리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전 세계에 사무소와 텔레포트를 두고 있는 유텔샛은 32개국에 1,000여 명의 직원을 두고 있다. 이들은 모두 각 분야 전문가이며 최상의 서비스를 고객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유텔샛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eutelsat.com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ses.com

연락처

SES
마커스 페이어(Markus Payer)
+352 710 725 500
Markus.Payer@ses.com

이브 펠테스(Yves Feltes)
+352 710 725 311
Yves.Feltes@ses.com

유텔샛 커뮤니케이션즈
바네사 오코너(Vanessa O’Connor)
+33 1 53 98 37 91
voconnor@eutelsat.f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