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독거 노인 및 재가 장애인들에게 명절음식 전달

- 100여명에게 명절 상차림 제공

2014-02-04 07:58
순천--(뉴스와이어)--순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정한나 관장)은 지난주 설날 명절을 앞두고 지역 내 독거노인 및 재가 장애인 100여명에게 명절 상차림 음식을 전달하였다.

매년 추석과 설 명절에 실시되는 이 행사는 벌써 9회차로, 5년째 실시되고 있다. 우리와 함께 사는 지역 내 외로운 이들에게 정성이 담긴 명절 음식을 전달함으로써, 풍요로운 우리 명절의 즐거움과 따뜻함을 함께 나누고, 이웃의 관심과 사랑을 전달하여 장애인들의 심리적 소외감 해소 및 정서적 안정을 도모하고자 실시하고 있다.

복지관 바우처 사업에 참여하는 가사간병, 노인돌봄, 활동지원 제공인력들이 직접 나물류(고사리, 무우, 시금치), 조기, 전류(버섯, 동태, 산적),를 조리한 후 떡과 과일 (배,사과) 바구니에 곱게 담아 보자기로 포장하고, 직원들과 함께 가정을 방문하여 인사를 나누고, 생활에 어려움이 없는지 함께 살피며 풍성하고 따뜻한 정을 나눌 수 있었다.

조례동 거주하는 정OO씨(남, 시각장애인)는 “감사하고, 감동이었다. 복지관에서 보내준 음식으로 설날을 잘 보낼 수 있다”고 감사의 말을 전하였다.

순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정한나 관장은 “설날의 정을 나눌 수 있는 기회였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장애인들의 일상생활 속으로 들어가 현실적이고 효과적인 서비스를 실시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과 내실 있는 복지관 운영이 이뤄질 수 있도록 여러 직원들과 함께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순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명절 상차림 음식 나누기 행사는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는 나눔의 손길이 많아지길 바라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다리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crw.or.kr

연락처

순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기획팀
송태영 팀장
061-755-4450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순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