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유일 러닝엑스포 ‘Running Expo & Festival 2014’, 3월 킨텍스에서 개최

- 전시, 마라톤, FUN RUN이 함께하는 세계 유일의 러닝엑스포

- 전문 러닝 용품과 러닝 관련 뷰티, 의료, IT 등 다양한 전시품목

- 기존 스포츠전의 한계를 뛰어넘은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새로운 스포츠전

뉴스 제공
엑스포마이스
2014-02-04 10:50
고양--(뉴스와이어)--올해는 ‘스포츠의 해’라고 보아도 과언이 아니다. 60년 만에 돌아온 청마의 해답게 역동적이고 활력 넘치는 크고 작은 스포츠 행사가 국내외에 펼쳐진다. 소치 동계올림픽을 시작으로 브라질 월드컵, 인천 아시안게임까지 다양한 대회들이 스포츠팬들을 흥분시킬 전망이다.

그 중 국내 러너(Runner)들을 위한 좋은 소식이 하나 있다. 바로 국내 최초의 달리기 기획 전시인 Running Expo & Festival 2014(이하 REF2014)가 3월,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다.

이미 다양한 스포츠전이 있었지만 달리기를 콘셉트로 하는 전시는 이번이 처음이다. 달리기 팬들의 오랜 숙원이 드디어 REF2014 행사를 통해 해소될 것으로 보인다.

REF2014 행사는 달리기 기획전인 만큼 러너들을 위한 전문적인 러닝 용품과 의류들이 선보인다. 뿐만 아니라 러닝에 필요한 각종 스포츠, 헬스, 뷰티, 의료, IT 등 다양한 분야의 상품들까지 전시장을 채울 예정이다. 달리기에 필요한 운동복과 운동화는 기본이고 달리기를 준비하고 마무리하는 단계의 물품들까지 전시된다.

3월 27일(목)부터 3월 30일(일요일까지 4일간 열리는 행사에는 고양시가 매해 주관해오던 고양평화통일마라톤과 FUN RUN 축제인 NIGHT RUSH(나이트러쉬)도 함께한다. 제품 전시가 중심이었던 기존 전시회 성격에서 탈피하여 참가자들이 관람과 함께 전시 자체를 즐길 수 있도록 축제의 장으로 만들겠다는 게 행사의 목표이다.

타깃층도 분명하다. 국내 3대 마라톤인 고양평화통일마라톤으로 전문 러너들을 잡고 최신 트렌드인 뮤직&러닝 페스티벌 NIGHT RUSH로 젊은 세대의 일반인들까지 행사에 흥미를 느끼도록 유도한다. 게다가 두 이벤트가 모두 전시장 기반으로 진행된다고 하니 이미 전시 고정 관람객은 확보한 셈이다.

REF2014 행사의 또 한 가지 특징은 전시품을 직접 사용하고 체험해볼 수 있다는 점이다. 전시품 사용이 제한적이었던 기존 스포츠전의 한계를 딛고 REF2014 행사는 모든 전시품들을 직접 입고, 신고, 사용할 수 있도록 참여자의 편의를 돕는다. 이를 위해 전시장 한편에 러닝트랙을 설치하여 체험 공간까지 마련했다. 관람객들은 이 트랙을 이용해 운동화를 신고 직접 달려보거나 러닝용품들을 사용해볼 수 있다. 단순히 물건을 내놓고 눈으로만 구경하던 틀에서 벗어나 판매자와 소비자가 직접 소통하고 소비자가 전시관을 하나의 놀이 공간으로 인식할 수 있도록 만든 것이다.

단 한 번도 시도된 적 없던 러닝엑스포. 스포츠전의 새로운 역사가 어떻게 시작될지 그 귀추가 주목된다. 이미 지난 21일에 있었던 서울 사업설명회도 성공적이었다고 하니 그 기세가 3월 행사까지 이어지길 기대해본다.



주최 : ㈜엑스포마이스
일시 : 2014년 3월 27일 (목) ~ 2014년 3월 30일 (일)
장소 :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 10B홀
동시개최: 고양평화통일마라톤, 5K 나이트러쉬 (중앙일보문화사업 주최)
홈페이지 : www.runningexpo.co.kr
페이스북 : www.facebook.com/korearunningexpo
참여방법 :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접수 및 사무국을 통해 신청 (3월 7일까지)
문의: 031-995-6365~6
후원 : 고양시, 골든리치몬드에셋

엑스포마이스 소개
(주)엑스포마이스는 컨벤션센터, 공연장, 체육시설 등 집객시설의 활성화를 위한 베뉴마케팅과 도시관광 및 전시회/컨벤션 기획 등 종합 MICE 서비스 기업이다. 특히 2013년 한국관광공사 창조관광사업 공모전에서 ‘스마트마이스투어’ 솔루션으로 창조관광기업으로 선정되어 국내 MICE 산업과 관광분야의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제시하고 있다.

http://www.runningexpo.co.kr

웹사이트: http://www.x4mice.com

연락처

엑스포마이스
이형주 대표이사
031-995-636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