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s의 고신뢰도 위치 센서 IC, 최신 능동형 섀시 제어 시스템에 정밀한 위치 데이터 제공

- 자동차 고객사가 ISO26262 기능성 안전 표준을 준수하도록 돕는 최저 실패율의 AS5162

뉴스 제공
ams AG
2014-02-05 09:30
성남--(뉴스와이어)--고성능 아날로그 IC와 센서의 세계적인 선도 제조 및 설계업체인 ams (지사장: 이종덕, www.ams.com)는 고신뢰도의 비접촉 자기 위치 센서 기술을 통해 자동차 산업계의 수요에 부응하는 확고한 기반을 가졌다고 밝혔다.

세계적인 자동차 부품 공급업체인 콘티넨탈 (Continental )은 자사의 신형 CPS 시리즈 섀시 높이 센서를 ams의 자기 위치 센서인 AS5162를 통해 구현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AS5162는 간단한 2극 자석과 함께 0.09°의 정교함으로 각 변위를 정확하게 탐지한다. 광학 또는 접촉식 센서와 달리 이 센서의 비접촉식 반도체 기술은 외부 표유자계로부터 영향을 받지 않고 오일, 그리스, 먼지와 같은 오염 물질로부터도 영향을 받지 않는다.

CPS 시리즈는 바퀴와 연관된 자동차 섀시의 높이를 측정하는 최신의 능동형 섀시 제어 시스템에 사용된다. AS5162는 유연한 설정 범위를 제공함으로써, 헤드라이트 범위와 레벨 제어와 같은 추가적인 위치 감지 애플리케이션과 덤프 트럭과 같은 상용차의 각도 측정을 위한 애플리케이션에서도 사용될 수 있다.

능동형 섀시 제어와 같은 안전 필수 시스템에 속하는 CPS 시리즈는 ISO26262 기능성 안전 표준을 준수되도록 요구된다. 이러한 표준은 자동차 제조사들로 하여금 높은 수준의 신뢰성을 달성하도록 하고, 부품과 시스템 레벨 고장 모드의 영향을 분석하도록 할 뿐더러, 예상되는 고장 유형에서 기능적 안정성을 보장하기 위한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요구한다.

AEC-Q100 인증을 받은 소자인 AS5162는 표준에 정의된 신뢰성의 주요 측정 기준인 고장 시간 (FIT)이 매우 낮아서 콘티넨탈이 CPS 시리즈의 ISO26262 표준 준수를 달성할 수 있도록 뒷받침한다. ams의 자체 웨이퍼 제조 공정들 또한 제품의 고장모드를 정밀하게 분석할 수 있도록 한다.

ams의 자동차 사업부의 총괄 매니저이자 부사장인 번드 게스너 (Bernd Gessner)는 “진보된 능동형 섀시 제어 시스템은 섀시의 움직임을 매우 정확하고 정밀하면서도 신속한 측정을 요구한다. 이러한 애플리케이션은 고감도의 저노이즈 위치 센서인 당사의 AS5162에 의해 완벽하게 완성될 수 있다”며 “당사는 또한 자동차 제조사의 기능적 안전 설계 구현을 지원하기 위해 충분히 추적이 가능한 데이터를 제공함으로써 ISO26262 준수를 위해 요구되는 노력을 최소화하도록 협조한다”고 밝혔다.

AS5162 자기 로터리 위치 센서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ams.com/products/position-sensor/AS5162을 방문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ams.com

연락처

ams 홍보대행
세미컴
황원희
02-3473-636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