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전 직원 5감사 엽서쓰기로 행복문화 선도

- 오늘은 감사하기 좋은 Day

- “가장 행복한 사람은 가장 많이 감사하는 사람입니다”

포항--(뉴스와이어)--포항시는 매달 5일 5감사 엽서쓰기(5·5day) 날에 전 직원이 참여하여 가족을 비롯한 모든 감사한 사람들에게 감사엽서를 보내기로 했다.

5감사 엽서는 아내와 아이들에 대한 고마움, 부모님과 선생님에 대한 존경, 동료와 봉사자들에 대한 감사, 우리가 무심코 지나치는 일상에서 감사해야 할 일들에 대한 내용을 쓰면 된다.

포항시는 지난 2년간 직원들을 대상으로 매달 5일 5감사 엽서쓰기(5·5day) 좋은 날을 정하여 지속적으로 추진해 온 결과 이제는 자연스럽게 감사를 쓰고, 표현하고, 실천하는 감사운동의 정착단계에 접어들고 있어 올해는 직원들을 비롯하여 직장, 단체, 기업체로 감사운동을 컨설팅 지원하여 행복도시 포항을 만들기로 했다.

해양항만과 박은정 주무관은 “처음에는 감사를 표현하는 것이 어려웠다. 쑥스럽기도 했다. 그런데 감사연수를 받고 자주 표현하는 것이 숙달이 되다보니 내 주변이 많이 행복해 진 것 같다”고 말했다.

박승호 시장은 “지금까지 감사운동을 하면서 못하는 직원들에게 패널티를 준 적이 없다. 반대로 행복한 직장, 행복한 포항을 만들기 위해 적극 노력하는 직원들에게는 다양한 인센티브를 줬다”며 “감사합니다 이 한마디가 대한민국을 국민행복 시대로 만들 수 있다는 확신으로 감사운동은 멈출 수 없는 나의 신념이다”고 말했다.

한편 포항시는 5감사 엽서쓰기를 비롯하여 감사편지 쓰기 우수자에게 매분기별로 모범공무원 선정과 해외 연수 특전 등 다양한 인센티브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포항시청 소개

경북제1의 도시인 포항시는 우리나라 철강산업의 심장부로서 산업근대화를 견인해왔으며, 철강산업에 이은 첨단과학산업과 항만물류산업, 해양관광산업으로 재도약을 해나가고 있는 역동적인 도시이다.

웹사이트: http://www.ipohang.org

연락처

포항시
홍보담당관실
보도담당 이광희
054-270-2332~5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