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행부, 공무원 채용시험 지원 자격 자가진단 서비스 시작

서울--(뉴스와이어)--공무원 시험을 보고 싶은 사람들이 미리 채용요건을 스스로 확인해 볼 수 있는 자가진단 서비스가 실시된다.

안전행정부(장관 유정복)는 2월 6일부터 사이버 국가고시센터(www.gosi.go.kr)를 통해 시험에 응시하기 전에 채용요건 등을 스스로 확인해볼 수 있도록 자가진단 서비스를 제공한다.

그간 공무원 채용시험은 응시지원 단계에서 응시자격 등에 대해 별도로 진단·확인하는 절차가 없어 지원자들이 요건이 안 되는데도 응시지원을 하는 등의 문제가 발생한다는 지적이 있었다.

이에 따라 안전행정부는 응시지원자가 미리 법령상의 자격요건 구비 여부에 대해 스스로 진단해 볼 수 있도록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었다.

자가진단은 시험 종류·성격에 따라 3개 분야(5급 공채/7·9급 공채/민간경력채용)로 구분되어 있고 질문항목 이외에도 수험생이 궁금해 하는 다양한 정보를 연계해 설명했다.

지원자들이 온라인으로 접속해 스스로 진단하는데 소요되는 시간은 약 10분이며 진단 즉시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안전행정부는 2014년부터 사이버 국가고시센터를 통하여 자가진단 서비스뿐만 아니라 ‘국가공무원 채용시험 종합 안내서’, ‘공무원 채용시험 응시자 유의사항 동영상’ 등을 제공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공무원 채용시험 지원자들의 수험 준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자료들을 연구·개발하여 제공할 예정이다.

안전행정부 소개
전자정부 운영, 민생치안, 재해 재난 관리, 건전한 지방자치제도 개선 및 지방재정 확립, 선거 국민투표, 공무원의 인사 및 복지, 행정조직의 관리 등을 관장하는 중앙행정기관이다. 내무부에서 행정자치부, 행정안전부, 안전행정부로 명칭이 바뀌었다. 세종시에 본부를 두고 있다. 소속기관으로는 정부청사관리소, 국가기록원, 국립과학수사연구소, 지방행정연수원, 이북5도위원회, 경찰위원회 등이 있다. 김포시장, 3선 의원 출신인 유정복 장관이 2013년부터 안전행정부를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ospa.go.kr

연락처

안전행정부
인력기획과
서기관 윤항곤
02-2100-85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