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MS에듀케이션, 융합교육 프로그램 콘퍼스(ConFUS) 설명회 개최

- 2월 10일부터 압구정본원·서초·대치센터 등에서 진행

- 수학·과학 실력 및 창의 평가하는 융합사고력 평가 실시

뉴스 제공
CMS에듀
2014-02-06 08:43
서울--(뉴스와이어)--융합사고력수학·영재교육 기업 CMS에듀케이션(대표 이충국)이 오는 3월 전국 센터에서 개강하는 융합교육 프로그램 ‘콘퍼스(ConFUS)’와 관련해 10일부터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콘퍼스(ConFUS)’는 수학·과학을 기반으로 하는 융합교육 프로그램이다. 교육부와 미래창조과학부의 융합교육 프로그램 개발에 참여한 교수진과 국내외 융합교육 전문가, CMS영재교육연구소가 공동 개발했다. 한 가지 주제에 대해 과학·기술·공학·예술·수학 영역 지식을 유기적으로 결합해 주목할 만하다. 사고를 다양한 영역으로 확장하는 동시에 상상력과 예술적 감성을 키울 수 있다.

실생활과 연계된 여러 학문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호기심을 스스로 풀어가는 과정에서 단절된 교과가 아닌 통합된 학문으로 접근하게 된다. CMS만의 독창적인 실험과 활동을 통해 다양한 학문적 이해와 지식이 확장이 이루어져 학생 스스로의 창의적 산출물을 설계할 수 있다.

CMS에듀케이션 이충국 대표는 “융합형 인재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확산적 사고(divergent thinking)가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확산적 사고란 이전 단계에서 다음 단계로 생각을 확장해 가는 방식의 사고를 의미한다. 이 대표는 “독서를 통한 간접체험은 견문을 넓혀 주는 역할을 한다”며 “이 과정에서 세상에 대한 호기심을 키우고 자신의 적성을 확인하며 배우는 즐거움을 하나둘 얻게 된다”고 설명했다.

한편 ‘콘퍼스(ConFUS)’ 입학전형이 3일부터 진행 중이다. ‘학년별 융합사고력 평가’로, 수학·과학 교과 관련 실력평가 및 창의평가가 이뤄진다. 입학전형은 압구정본원, 서초제2본원, 대치사고력관, 목동, 동작, 마포, 중계, 올림픽, 광진, 일산, 평촌, 분당, 부천, 인천구월, 서청주, 천안불당, 울산남구, 제주센터에서 진행된다. 설명회 일정과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CMS에듀케이션 홈페이지(www.cmsedu.co.kr)를 참조하면 된다.

문의) CMS에듀케이션 대표 02-809-3737, www.cmsedu.co.kr / cmsblog.kr

웹사이트: http://www.cmsedu.co.kr

연락처

CMS에듀케이션
영재교육연구소
박정현 책임연구원
02-809-373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