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방재청, 중앙행정기관 및 공공기관 대상으로 재난관리평가 실시
* 중앙행정기관 11개 기관, 공공기관 16개 기관
재난관리평가 주요사항으로는 공공기관의 경우 기관장의 관심도에 따라 재난관리의 성과가 달라지므로 부기관장 이상 인터뷰를 실시한다.
기관장의 재난현장방문, 호우·태풍대비 상황판단회의 개최, 재난관리부서 직원 인센티브 등 기관장 관심도를 점검하고 여름철·겨울철 사전대비 추진, 안전점검 및 조치, 재난관련 민간전문가 참여, 내진보강대책 추진, 특정관리대상시설 지정 관리, 재난대비훈련 및 교육 참여 등 33개 지표를 대상으로 평가키로 했다.
또한, 재난관리실태평가 결과 우수기관에는 인센티브를 부여하고 9개 우수기관을 선정하여 정부포상*도 실시 할 계획이다.
* 정부포상 : 대통령, 국무총리, 안전행정부장관, 소방방재청장
아울러, 중앙합동평가 결과 드러난 미흡사항에 대하여는 개선계획을 수립하고 지속적으로 추진상황을 점검하여 정책 환류를 강력히 추진토록 한다.
점검결과는 중앙안전관리위원회(위원장 : 국무총리)에 보고하고, 관보에 재난관리 실태 결과를 공시하여 열린 행정을 구현할 방침이다.
소방방재청은 이번 재난관리평가를 통하여 재난관리 역량이 높아지고, 기관별 자율과 책임행정이 강화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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