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센타이어 3개 제품, 미국 ‘굿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뉴스 제공
넥센타이어 코스피 002350
2014-02-06 10:18
양산--(뉴스와이어)--넥센타이어가 미국의 굿디자인 어워드 본상을 수상했다.

넥센타이어(대표이사 이현봉)는 6일 친환경 타이어인‘엔블루 에코’와 UHP타이어인 ‘N9000‘, 그리고 소형차 전용인 ’엔프리즈 SH9J’, 3개 제품이 전통과 권위를 자랑하는 미국 ‘굿디자인 어워드 (Good Design Award)’에서 수송디자인(transportation design)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본상 수상은 지난 2012년 ‘윈가드 스포츠’ 제품의 수상에 이은 또 한번의 성과로 넥센타이어 디자인의 글로벌 경쟁력을 다시 한번 입증한 것이다.

미국 굿디자인 어워드는 미국 시카고 아테네움 건축 디자인 박물관(미국 일리노이주 소재)과 유럽 건축·예술·디자인·도시연구센터가 협력해 선정하는 상으로 전자, 운송, 가구, 컴퓨터, 건축 등 총 25개 부문에서 세계 유수 기업들이 다양한 제품들을 출품해 심사를 거쳐 각 부문별 수상작을 발표하고 있다.

1950년 시작된 미국 굿디자인 어워드는 63회를 맞으며 세계적으로 그 전통성과 권위성을 인정받고 있으며, 출품 제품들은 심미성, 혁신성, 신기술, 형식, 재질, 구성, 콘셉트, 기능, 유용성, 에너지효율, 환경친화성 등 종합적 평가를 받아 각 분야 수상작으로 선정된다.

운송부문에서는 BMW, 벤츠, 아우디, 현대 기아차 등 세계 유수의 완성차업체들이 수상했으며, 국내 타이어업체로는 넥센타이어가 유일하게 본상을 수상했다.

‘엔블루 에코’ 제품은 백조의 우아함과 볼륨감을 디자인에 반영한 친환경 타이어로, 최적화된 트레드 패턴과 에너지 손실을 최소화하는 타이어 구조 설계로 회전저항을 저감하여 연비를 향상 시켰다. 자연을 모티브로 한 친환경 기능성 디자인이 특징이다.

‘N9000’은 스타일과 고성능을 중시하고 스피드를 즐기는 스트리트 레이서를 위한 스포츠카 전용타이어로 초고속 주행에서도 탁월한 핸드링과 조종 안정성을 자랑한다. 번개의 형상인 “Z”타입의 패턴을 모티브로 한 역동적인 디자인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엔프리즈 SH9J’는 고양이를 모티브하여 디자인한 소형차 전용 타이어이다. 날렵하고 예리한 눈 형상과 고양이만의 우아한 라인의 형상적 특징을 디자인에 반영함으로써 고객들에게 감성 만족을 추구하였다.

넥센타이어 연구개발본부장 한민현 부사장은 “출품한 세 개 제품이 모두 굿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하게 된 것은 제품의 성능과 품질 뿐만아니라 디자인까지 고루 역량을 집중한 결과”라며 “향후에도 지속적인 R&D 투자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넥센타이어의 제품 경쟁력을 높여갈 것”이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nexentire.com

연락처

넥센타이어
경영관리팀
차장 이재엽
055-370-509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