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티이미지, 삼성전자와 제휴 협약으로 한국형 플리커 성공신화 만든다

뉴스 제공
멀티비츠이미지
2014-02-07 10:00
서울--(뉴스와이어)--게티이미지와 삼성전자가 새로운 제휴 협약을 맺고, 전 세계인들이 삼성전자 카메라로 찍은 자신의 사진을 게티이미지를 통해 보도출판 또는 상업적 용도로 판매할 수 있도록 글로벌 사진 공유 플랫폼과 판매 채널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번 제휴협약으로 삼성전자의 상품을 이용하는 전세계 소비자는 자신의 사진을 글로벌 콘텐츠 시장에 판매하는 미래의 사진 콘텐츠 공급자가 될 수 있게 되었다.

삼성전자 유럽 부사장 스테판 타일러는 “게티이미지와 같은 상징적인 브랜드와 제휴하는 것은 삼성에게 있어 이상적인 시도이다. 게티이미지는 삼성의 고객이 더 나은 품질의 이미지로 자신들의 이야기를 전세계로 빠르게 공유할 수 있도록 도와줄 완벽한 파트너다”고 밝히며 “이번 제휴를 통해 자신의 꿈을 위해 노력하는 사진 작가 지망생들에게 기회를 줄 수 있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게티이미지와 삼성전자는 이 계획의 일환으로 게티이미지 최고의 포토그래퍼들이 삼성스마트 카메라 NX 시리즈를 사용하여 촬영한 보도출판용 사진을 게티이미지 “삼성 컬렉션”을 통해 선보였다. 또한 앞으로 NX 시리즈를 이용하는 소비자가 게티이미지의 사진 콘텐츠 공급자가 될 수 있는 사진 공유 플랫폼을 제공하여, 사진 공급 작가 권한을 부여할 예정이다.

이미 지난 2008년 세계 최대의 글로벌 사진공유 사이트인 “플리커(Flickr)”와 제휴협약을 진행 한 게티이미지는 이를 통해 플리커에서 활동하고 있는 아마추어 사진작가들의 사진을 모아 게티이미지 “플리커 컬렉션”으로 선보인 바 있다.

플리커 컬렉션은 아마추어들의 참신한 시각과 개인들만이 가질 수 있는 스토리가 담긴 사진을 선보여 광고 디자인 업계에 큰 반향을 불러 일으켰으며, 이를 통해 수많은 아마추어 사진작가들이 자신의 사진으로 수입을 창출 하게 되었다. 이 같은 성공에 현재 90만 컷 이상의 플리커 사진이 게티이미지를 통해 보도출판 또는 기업의 광고 홍보 등의 상업적 용도로 라이선스 되고 있다.

게티이미지는 “삼성과 우리는 삼성그룹의 글로벌 광고 캠페인은 물론 스마트TV 갤러리, 스마트폰 배경화면 등 사진 콘텐츠가 중요하게 사용되는 디스플레이 디바이스에 게티이미지의 사진을 많이 사용하면서 오랫동안 협력관계를 유지해왔다”고 전하며 “이번 제휴 협약은 그 관계를 더욱 공고히 함과 동시에, 삼성의 우수제품과 게티이미지의 글로벌 플랫폼을 통해 전세계에 포진해 있는 잠재된 사진작가들에게 좋은 도구와 좋은 플랫폼을 함께 제공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고 밝혔다.

게티이미지의 한국 독점파트너인 멀티비츠이미지는 이번 제휴 협약에 발맞춰, 국내에서도 삼성카메라를 사용하는 사진작가들을 대상으로 게티이미지코리아를 통해 사진콘텐츠 공급자로 활동할 수 있는 사진작가들을 모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멀티비츠이미지 소개
(주)멀티비츠이미지는 세계 최정상 디지털 컨텐츠 제공 업체인 Getty Images의 한국 독점 파트너로서, 대기업, 중소기업, 관공서, 은행, 병원, 광고대행사, 웹에이전시 등과 같은 기업을 대상으로 사진, 동영상 등의 콘텐츠를 라이선싱하는 B2B전문 기업이다. 현재 광고, 보도, 출판에 필요한 사진, 동영상, 음원, 명화 등 다양한 디지털 컨텐츠를 광고대행사, 프로덕션, 언론사(신문, 방송, 온라인), 웹에이전시, 기업체, 관공서 등 13만 여명에 이르는 기업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다. 이와 함께 자체 제작한 사진, 동영상 해외수출 및 SBS, EBS 등 국내 콘텐츠 해외 수출 대행을 하고 있다.

게티이미지코리아: http://www.gettyimageskorea.com/
삼성전자모바일 언론보도자료: http://m.samsungmobilepress.com/Press/View/363
게티이미지 삼성컬렉션 소개페이지: http://www.gettyimages.com/editorial/frontdoor/sam...
게티이미지 삼성컬렉션 이미지: http://www.gettyimages.com/search/2/image?family=e...

웹사이트: http://www.multibits.co.kr/

연락처

멀티비츠이미지
사업본부 마케팅팀
박윤미 대리
02-2132-253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