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회복무교육센터, 2014년 사회복무요원 직무교육 시작

서울--(뉴스와이어)--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서울사회복무교육센터(센터장 조기형, 이하 서울센터)는 보건복지분야 사회복무요원을 대상으로 제1차 직무교육을 2월 10일부터 2월 21일까지 2주간 진행한다. 올해 직무교육은 총 18차수 2,554명, 심화직무교육 8차수 320명으로 연 2,874명을 대상으로 직무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사회복무요원 직무교육은 복무특성에 따라 사회복지과정, 사회복지직공무원보조과정, 보건의료과정 등 3개 기본과정과 장애인·노인·아동·지역사회복지과정 등 4개 전문화과정으로 구성하여 진행할 계획이며, 사회복무요원들에게 체험·실습 중심의 특화된 직무교육을 통해 보건복지 분야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휴먼서비스 등 복무마인드를 형성할 수 있도록 기획하였다.

교육몰입도 향상을 위해 현장전문가를 강사로 초빙하여 현장 사례 중심의 교육과 양질의 강의가 제공될 수 있도록 강의 기법, 자조 모임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소통을 활성화 할 예정이다.

서울센터 조기형 센터장은 “현장에서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더 나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직무교육이 사회복무요원들의 긍정적이고 적극적인 마인드 함양을 위해 감성교육을 강화할 계획이다”고 강조하였다.

보건복지분야 사회복무요원이란, ‘08년 사회복무제도 시행에 따라 병역법 제26조 제1항 제1호에 근거하여 국가기관·지방자치단체·공공단체 및 사회복지시설의 공익목적에 필요한 사회복지, 보건·의료 등 사회서비스 지원업무에 복무하는 병역 의무자를 의미한다.

웹사이트: http://sos.kohi.or.kr

연락처

서울사회복무교육센터
주임 안치근
02-870-7309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회복무교육본부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