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21커뮤니티, ‘PHP5 호스팅 서비스’ 시작

뉴스 제공
뉴21커뮤니티
2005-08-19 13:25
서울--(뉴스와이어)--그 동안 웹호스팅에서 지원하기를 꺼리던 PHP 5를 뉴21커뮤니티㈜(대표 박선민, www.new21.com)가 업계 최초로 지난 6월부터 선정된 개발자에 의해 베타테스터 서비스를 하다가 8월부터 ‘PHP 5 호스팅’ 이란 이름으로 19일부터 공식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이와 함께 19일 함께 출판되는 길벗 출판사의 ‘PHP 5 무작정 따라하기’ 에 무료 3개월 쿠폰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리눅스 웹프로그래밍 언어인 PHP는 다양한 플랫폼의 웹서버 환경에서 ASP와 같은 역할 수행하면서도 무료로 제공되어 가장 널리 사용되는 스크립트 언어 중의 하나였다. 많은 언어들이 버전업이 되면서 버그들이 해결되듯이 PHP 5도 PHP4에 비해 많은 점이 개선되고 새로운 것이 생겼다.

이제까지 PHP는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언어가 아니었으나 이번 PHP 5부터는 상당히 많은 부분의 객체 지향적인 부분을 지원하게 되었다. 그리고 SQLite의 지원이나 펄 확장(PECL: PHP Extension Community Library) 그리고 새로운 Zend 엔진 등 많은 추가적인 기능들이 들어있다.

하지만 이렇게 버전업이 되고도 1년이 넘도록 웹호스팅 업계에서는 PHP 5를 지원하기를 꺼리고 있었다. 그 이유는 PHP 5가 초기 안정성 체크 중인 것도 있지만 아파치(Apache) 2.0대에서 돌아가게 되면 트래픽 제한을 할 수 없다는데 문제점이 있었다. 웹호스팅의 경우 트래픽 제한을 통해 가격이 측정이 되고 수익을 내게 되는데 그 트래픽 제한이 되지 않음으로 해서 PHP 5를 지원하지 않았던 것이다.

하지만 이번 리눅스 전문업체로서 7년 동안 PHP를 지원해 온 뉴21커뮤니티㈜가 그 문제점을 해결하고 본격적으로 ‘PHP 5 호스팅’ 을 제공함에 따라 웹호스팅 업계에서도 PHP 5에 대한 지원에 대해 많은 논란과 PHP 5 지원 서비스의 도입이 가속화 될 것으로 예상된다.

뉴21커뮤니티 개요
뉴21커뮤니티(주)는 웹&앱 ICT전문업체이며, 산지직송 유통IT 벤처기업을 도전하고 있다. 2002년 법인 전환하고 도메인, 웹호스팅으로 사업을 시작하여 2006년 대학생창업자로 우수창업기업 중소기업청장상을 수상하였다. 본점은 서울 강남에서 목포로 옮기고, 목포지역에서 2010년 전남오픈마켓 위탁배송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전남도청 남도장터 쇼핑몰을 위탁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jnopen.com

연락처

1588-21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