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산업통상진흥원, 전남테크노파크와 지역전략산업 추진을 위한 공동협력체제 구축

서울--(뉴스와이어)--서울산업통상진흥원(SBA, 대표이사 권오남)과 전남테크노파크(원장 박병규)는 지난해 12월 17일 체결된 서울특별시와 전라남도 간의 우호교류협정 사업 일환으로 2005년 8월 19일 전남테크노파크(순천대 산학협력관 소재)에서 지역 전략 산업의 발전을 위한 두 기관 상호 간 연구, 인력, 정보, 장비, 시설 등의 교류 및 활용과 지역 중소벤처기업의 창업 촉진 및 진흥을 위한 공동 협력 체제를 구축하고자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두 기관의 업무협약은 급변하는 지식 정보화 시대에 날로 중요성을 더해가는 지역혁신역량 강화 및 지역전략산업 육성을 위한 상호 긴밀한 협력 필요성에 공감하여 지역간 협력 관계 구축을 통한 교류 활성화 및 국가 균형발전에 기여하고자 이루어진 것이다.

□ 협약의 주요내용은 다음과 같다.
1. 지역전략산업 특화발전 및 중소기업진흥방안 수립을 위한 조사연구
2. 인력 및 정보의 상호교류
3. 연구시설과 장비의 상호이용
4. 연구개발 교류 및 기술이전 협력
5. 정부 및 지자체, 각종 정부기관 수탁사업의 공동수행을 위한 협력
6. 상호업무에 대한 홍보
7. 기타 상호협의에 따른 사항

서울경제진흥원 개요
서울경제진흥원은 서울특별시 중소기업에 대한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지원 사업을 통해 중소기업의 경영 여건 개선과 경쟁력 강화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중소기업 진흥에 관한 법률 동법 시행령 및 서울경제진흥원 설립운영조례에 따라 설립됐다. 서울경제진흥원은 좋은 일자리 창출과 중소기업 성장에 기여하는 중추 기관으로 서울 경제와 함께 20년간 꾸준히 성장해왔다. SBA가 추진하는 중소기업과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그리고 산업 활성화 프로그램의 핵심 목표는 지속 가능한 좋은 일자리를 만드는 것이다.

웹사이트: http://sba.seoul.kr

연락처

서울산업통상진흥원 경영기획팀 대리 이일준 02-3455-83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