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MI 2014 보고서, 조직 성공의 요소로 성공적인 전략실행과 사람, 과정 및 결과에 대한 집중 꼽아

- PMI의 2014 펄스 오브 더 프로페션(Pulse of the Profession™) 보고서, 주요 조직의 이니셔티브 성공의 걸림돌로 고비용 저성과 지적

2014-02-07 20:05
뉴타운 스퀘어, 펜실베이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프로젝트 매니지먼트 협회(Project Management Institute 이하 ‘PMI’)의 최신 연구결과인 PMI 2014 펄스 오브 더 프로페션: 고비용 저성과(Pulse of the Profession: The High Cost of Low Performance, http://goo.gl/5yUNTe) 보고서에 따르면, 조직 리더들인 전략에 대한 접근방법을 변화시키고 있다고 한다. 조직 임원들은 그들이 해야 하는 것이 무엇인지 알고는 있지만(88%의 응답자가 전략 실행이 자신의 조직에 중요하다고 대답), 61%의 응답자가 여전히 전략수립과 일상에서의 실행력간의 간극을 메우기 위해 애쓰는 경우가 종종 있다고 답했다. 이러한 간극은 모든 전력적인 변화가 프로젝트와 프로그램을 통해 일어난다는 것을 조직 임원들이 충분히 이해하지 못한다는 것을 증명해준다.

PMI의 CEO인 마크 랭글리(Mark A. Langley)는, “모든 프로젝트와 프로그램이 ‘전략적 이니셔티브’의 수준까지 오르진 못하지만 한 조직의 모든 전략적 이니셔티브는 비즈니스를 변화시키는 프로젝트와 프로그램을 통해 실행된다”며 “그러나 경영진에 있는 대부분의 임원들이 이러한 간단한 사실을 깨닫지 못하고 있다. 그리고 대부분의 기업이 전략 개발을 담당하는 최고 전략책임자(CSO)를 지명하는 방식으로 고위임원에게 전략 실행을 관리하도록 할 경우에는 더할 것이다. 하지만 이들 임원이 우수한 PMO를 포함한 프로젝트 관리라는 조직 문화의 지원을 받게 되면 프로젝트의 성공률이 상승할 것이다”라고 했다.

PMI의 2014 펄스 오브 더 프로페션(2014 Pulse of the Profession, http://goo.gl/5yUNTe)은 이러한 간극의 중요한 시사점을 제공한다:

- 전략적 성과를 내기 위한 성공적인 이니셔티브 실행에 있어 자신을 우수하다고 평가한 조직은 매우 소수이다(9%). 그러다 보니, 초기 목표와 사업의도에 부합하는 결과를 낸 전략적 이니셔티브는 56% 밖에 되지 않았다.

- 이러한 조직의 저조한 성과는 프로젝트 및 프로그램에 투입한 투자비용 10억 달러 당 1억 9백만 달러의 손실이라는 결과를 가져온다.

- 성과가 좋은 조직들은 자사 프로젝트의 89%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며 성과가 나쁜 조직들은 36%만 성공적으로 마무리한다. 그 결과, 성과가 좋은 조직은 성과가 나쁜 조직들에 비해 허비하는 시간이 12배 적다.

그러나 좋은 소식도 있다. PMI의 2014 펄스 오브 더 프로페션(http://goo.gl/5yUNTe)에 따르면, 사람과 과정 그리고 결과에 대한 전략적 실천에 초점을 맞추고 자사의 프로젝트를 전략에 맞추는 조직들은 그렇지 않는 조직에 비해 더 많은 전략적 이니셔티브를 성공적으로 마무리 한다고 한다. PMI의 2014 펄스 오브 더 프로페션(http://goo.gl/5yUNTe)은 성공률을 높이고 이러한 결과를 얻기 위해 조직들은 다음의 부문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고 한다:

- 사람: 인재 관리 및 육성. 조직은 변화를 수용하는 문화를 만들고 중요한 “인적자원”에 더 많이 초점을 맞춤과 동시에 프로젝트 관리 툴과 기법에 대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제공해야 한다. 뿐만 아니라 공식적이고 효과적인 지식 이전과정; 안정된 역량개발 프로그램 및 프로젝트 관리자가 되기 위한 진로제; 이러한 프로그램 관리를 위한 프로세스: 그리고 적극적인 프로젝트 스폰서.

- 과정(프로세스): 프로젝트, 프로그램 및 포트폴리어 관리 역량 개발. 이를 달성하기 위해 많은 조직들이 조직 전반에 걸친 프로젝트 관리의 가치에 대한 상의하달식 이해와 표준화된 프로젝트 관리 관행 수립을 위해 전사프로젝트 통합관리 전담조직(EPMO)에 눈을 돌리고 있다.

- 결과: 성공적인 프로젝트의 이득을 측정 및 전달. 프로젝트의 결과를 위한 벤치마크와 측정기준을 세우게 되면 고위 전략가와 우수한 실행자 모두가 성공적인 프로젝트와 성공적인 전략적 이니셔티브가 조직에 가져다 주는 가치를 볼 수 있게 해준다.

보고서 전문은 www.PMI.org/Pulse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펄스 오브 더 프로페션의 방법론

2006년부터 시작된 프로젝트, 프로그램 및 포트폴리오 관리에 대한 연례 글로벌 전망인 PMI의 펄스 오브 더 프로페션(pulse of the Profession™) 연구는 전세계 최신 프로젝트 관리와 미래 트랜드를 검토한다. 이 보고서의 최신판은 약 2500여명의 프로젝트 관리 리더들과 실천가들의 피드백과 통찰을 담고 있다.

프로젝트 매니지먼트 협회(Project Management Institute, PMI) 소개

PMI는 프로젝트, 프로그램 및 포트폴리오 관리직을 위한 비영리 회원제 협회이다. 1969년에 설립된 PMI는 전세계 거의 모든 국가에 있는 290만 명 이상의 전문직들에게 전 세계적인 지지, 협동, 교육 및 연구를 통해 가치를 전달한다. PMI는 전세계적으로 인정되는 협회 표준, 인증제도, 자원, 도구, 학계연구, 출판물, 전문직 개발 코스, 네트워킹 기회 등을 통해 커리어를 발전시키고, 조직의 성공을 개선시키며, 프로젝트 관리직이라는 전문직종을 더욱 성숙시킨다. PMI 산하의 휴먼 시스템즈 인터내셔널(Human Systems International, HSI)는 유수의 기업과 정부기관에 조직 평가 및 벤치마킹 서비스를 제공하며 ProjectManagement.com와 ProjectsAtWork.com는 더 많은 자원, 더 나은 도구, 더 넓은 네트워크와 견해를 가질 수 있게 하는 글로벌 온라인 커뮤니티를 형성한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PMI.org, www.facebook.com/PMInstitute 그리고 트위터 @PMInstitute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pmi.org/

연락처

PMI
메간 매과이어 켈리(Megan Maguire Kelly)
+1-610-356-4600 x7030
Megan.Kelly@pmi.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