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대전사회복무교육센터, ‘전통음식 만들기’ 진행
- 사회복무요원,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의 꿈을 응원하다
지역아동센터 아동들과 음식을 만들며, 꿈을 담아 모양을 내면서 아이들의 꿈을 이야기 하는 시간에 한 아동이 한 말이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대전사회복무교육센터(이국재 센터장)는 지난 8일(토)에 사회복무요원 중 재능나눔 봉사 동아리인 가온누리 회원 20여명과 함께 대전 중구에 위치한 복음행복한홈스쿨 지역아동센터에서 지역아동센터 아동들 20여명과 새해 소망 나누기 및 전통음식 만들기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사회복무요원이란 병역법 제 26조에 근거하여 국가기관, 지방자치단체, 공공단체 및 사회복지시설의 공익 목적에 필요한 사회복지, 보건의료 등 사회서비스 분야의 지원업무에 복무하는 자를 말한다.
20대 초반의 남자들로 구성된 대전·충청 사회복무요원들의 재능나눔 동아리인 “가온누리” 회원들은 월1회씩 정기적으로 지역아동센터 아동들과 함께 음식도 만들고, 동물원도 함께 가며 지역아동센터에 텃밭도 만들고, 벽화그리기 및 장애체험, 노인체험도 함께 하면서 든든한 멘토가 되어 주고 있다.
장병찬 가온누리 회장(증평인성실버센터 사회복무요원)은 “사회복무요원들이 사회복지 현장에서 주중에는 사회복지사 업무를 보조하고, 월 1회씩 토요일에는 봉사활동을 하고 있는데 우리들의 작은 노력이 지역사회에 보템이 되면 좋겠고, 우리가 돕는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에게도 작은 희망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대전사회복무교육센터 이국재 센터장은 "사회복무요원들이 2주 동안 직무교육을 받으며 자발적으로 뜻을 모아 6년째 재능나눔 봉사동아리를 운영하는데, 앞으로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대전사회복무교육센터 소개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은 21세기 지식기반 인재경영의 핵심분야인 교육훈련 등의 업무를 수행하는 교육전문기관으로, 보건복지관련 공무원 및 종사자의 전문성향상과 대국민 서비스 발전에 이바지하고자 설립된 정부출연기관이다.
연락처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대전사회복무교육센터
전영주
042-257-3293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대전사회복무교육센터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