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카콜라 컴퍼니와 그린 마운틴 커피 로스터스, 장기 글로벌 전략적 제휴 체결
- 코카콜라 컴퍼니(The Coca-Cola Company), 큐리그(Keurig)의 새로운 냉음료 플랫폼 출시를 위해 그린 마운틴 커피 로스터스(Green Mountain Coffee Roasters, Inc.)와 제휴...그린 마운틴 커피 로스터스의 소수주주지분 10%를 12억 5천만 달러에 매입
주식계약의 조건에 따라 코카콜라 컴퍼니는 GMCR의 신규발행 주식 1668만 4,139주를 약 12억 5000만 달러에 취득해 GMCR를 10% 가량 소유하게 된다(발행주식 효력 발생시점부터). 신규발행 주식의 가격은 오늘 폐장 시점 50거래일 거래량 가중 평균 주가를 기준으로 한 주당 74.98달러로 책정되었다.
전략적 제휴의 일환으로 GMCR은 코카콜라 컴퍼니 브랜드 일회용 포드 기반 냉음료 생산 및 판매를 위한 코카콜라 컴퍼니의 독점 파트너가 될 것이다. 양사는 큐리그® 플랫폼에서 상호 협력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찾아나갈 것이다.
브라이언 캘리(Brian P. Kelley) GMCR 사장 겸 최고경영자는 “코카콜라가 우리의 멀티 브랜드 가정용 큐리그 냉 음료 시스템의 글로벌 전략 파트너가 됨에 따라 우리는 고객들에게 버튼 하나로 신선한 냉 음료를 만드는 혁신적이고 편리한 방법을 제공해 냉 음료 시장에서의 프리미엄화 및 성장 촉진을 달성할 수 있게 되었다”며 “이 글로벌 제휴관계를 통해 코카콜라의 우수한 브랜드와 유통 및 마케팅 역량을 GMCR의 혁신적인 기술 및 음료 시스템 분야 전문성과 접목시킬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코카콜라 컴퍼니(The Coca-Cola Company)의 무타르 켄트(Muhtar Kent) 회장 겸 최고경영자는 “우리의 2020 비전은 우리의 글로벌 시스템을 개선 및 진화시켜 전세계 고객과 소비자들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과감하고 시의 적절한 행동을 촉구한다”며 “이번 협약은 파트너쉽과 소비자 트렌드를 파악하고 최전방에서 트렌드를 이끌기 위한 우리의 창의적인 접근방법을 보여주는 것이다. 코카콜라 컴퍼니의 브랜드 리더쉽과 전세계적인 영향력을 GMCR의 혁신적인 기술과 결합한다면 일회용 포드(Pod)음료 업계에서 엄청난 성장 기회를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중요한 것은 이 제휴관계가 소비자들에게 자신들이 좋아하는 브랜드를 가정에서 편리하게 즐길 수 있게 해준다는 것이다”고 말했다.
이번 투자는 2014년 3월, 필요한 규제 승인 취득을 포함한 관례적인 요건을 충족한 후 마무리 될 예정이다.
GMCR의 큐리그 콜드(Keurig Cold™) 일회용 음료 시스템은 현재 개발 중이며 GMCR의 2015 회계연도에 출시될 예정이다. 큐리그 콜드(Keurig Cold™)는 정교하게 배합된 일회용 포드를 사용해 탄산음료, 기능성 물(enhanced waters), 주스, 스포츠 음료와 차를 포함해 신선한 냉 음료를 소비자 가정 내에서 제공한다. 특히 이 시스템은 북미 소비자들이 큐리그 브랜드의 온음료 시스템에서 가장 사랑하는 원터치의 간편함, 고품질 그리고 다양성을 모두 제공한다. 냉 음료 시스템은 큐리그의 온음료 시스템과 같은 오픈 아키텍쳐 플랫폼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GMCR의 수익금 사용
GMCR은 거래로 인한 주당 이익의 가치 하락을 방지하기 위해 의미 있는 자사주 매입 프로그램을 실행하고자 한다. 이는 GMCR의 기존 11억 달러의 자사주 매입 권한 하에 실행될 것이다. GMCR은 또한 신규 주식 발행을 통한 수익의 일부를 향후 몇 년 간 큐리그 콜드™ 음료 시스템에 들어갈 예상 자본 지출금으로 사용할 예정이다.
뱅크 오브 아메리카 메릴린치(BofA Merrill Lynch)가 GMCR의 재무자문, 그리고 베이커 앤 맥킨지(Baker & McKenzie LLP)가 법적 자문이다.
그린마운틴 커피 로스터스(Green Mountain Coffee Roasters, Inc.) 소개
A특수 커피 및 커피 메이커 분야 리더인 그린 마운틴 커피 로스터스(Green Mountain Coffee Roasters, Inc., GMCR, NASDAQ: GMCR)는 수상경력을 지닌 커피와 혁신적인 큐리그(Keurig®) 일회용 커피 제조 기술과 사회책임을 다하는 사업관행으로 소문난 기업이다. GMCR은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재배한 커피에 투자하고 자사의 세전 수익의 일부를 사회 및 환경 프로젝트에 기부해 현지 및 글로벌 지역사회를 지원한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gmcr.com에서 확인 가능하며 큐리그(Keurig®)와 그린 마운틴 커피(Green Mountain Coffee®) 제품 구입은 www.Keurig.com, www.greenmountaincoffee.com 혹은 www.keurig.ca에서 가능하다.
GMCR은 보도자료와 SEC에 보고된 재무제표 전문을 포함해 투자자들에게 중요한 정보를 웹사이트 www.GMCR.com의 투자자(Investor Relations)란에 정기적으로 개제한다. GMCR은 투자자들이 중요한 정보와 뉴스 확인을 위해 정기적으로 이 웹사이트란을 참고하도록 한다. 또한, GMCR의 자동 이메일 뉴스 제공에 가입하면 GMCR이 배포하는 보도자료를 직접 받아볼 수 있다.
GMCR 의 미래예측 진술
이 보고서의 몇몇 정보는 미래예측 진술을 포함하고 있다. 미래예측 진술은 정확한 역사적 혹은 현재 사실에 입각하지 않은 진술이다. 이러한 진술은 일반적으로 “믿는다(believe)”,”기대한다(expect)”, “예상한다(anticipate)”, “추산한다(estimate)”, “의도한다(intend)”, “계획한다(plan)”, “모색한다(seek to)”혹은 그 비슷한 의미의 단어, 혹은 “일 것이다(will)”, “해야 한다(should)”, “~수 있다(could)”, “~할 것이다(may)”,”~을 목표로 하다(aim)”, “의도한다(intend)”혹은 “계획한다(projects)”등의 미래 혹은 조건 동사를 포함하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단어나 비슷한 표현이 없다고 해서 미래예측진술이 아니라는 의미는 아니다. 이 진술은 원자재 가격의 영향과 GMCR의 영업 및 총 마진 결과에 대한 GMCR의 가격책정조치, 순매출액과 수익실적 및 그 밖의 재무성과, 예상 생산성과 운전자본 개선, 신제품 도입 및 생산 성공, 환율 변동의 영향, 내부적으로 생성된 자금과 은행 자금조달 가능여부와 같은 기존 유동성 원천의 적정성, GMCR이 인수한 사업의 예상 실적, 자사의 부채 혹은 추가 주식발행 능력, 기존 권한 내 자사 보통주 매입에 대한 GMCR의 기대, 배당금 예상치, 그리고 SEC와 관련 소송 혹은 기타 정부 요청 혹은 집행절차에 기인한 요청사항의 영향과 관련되어 있다. 미래예측진술은 미래에 일어나 사건이나 상황에 대한 예측도 보장도 아니며 이러한 미래 사건이나 상황은 일어나지 않을 수도 있다. 경영진은 이 미래예측 진술이 작성된 시점에서 보면 합리적이나 이 진술은 작성 시점에만 유효한 것이므로 너무 많이 의존해서는 안 된다고 주의를 주고 있다. GMCR은 새로운 정보가 생기든, 미래 사건이 발생하든 상관없이 이에 대한 미래예측 진술을 업데이트 하거나 수정할 그 어떠한 의무도 지니지 않는다. 뿐만 아니라, 미래예측진술은 실제 결과를 GMCR의 과거 경험과 현재 기대 혹은 예측과는 상당히 다르게 만들 수 있는 위험과 불확실성을 지니고 있다. 이러한 위험과 불확실성에는 GMCR의 수정된 2013 회계연도 연차 보고서(10-K서식)의” 제1조 1항 A 위험요소” 그리고 “제2조 7항 재무상황과 영업실적에 대한 경영진의 논의 및 분석”에 명시되어 있는 것과 이 보고서와 미 증권 거래 위원회(Securities and Exchange Commission)에 보고되는 미래 보고서에 명시될 것들을 포함한다.
실제 결과는 미래예측 진술에서 예상한 것과는 상당히 다를 수 있다. GMCR은 새로운 정보 도출, 미래 사건 발생 등의 이유로 미래예측 진술을 업데이트하거나 수정할 그 어떠한 의무도 지니지 않는다.
코카콜라 컴퍼니(Coca-Cola Company)소개
코카콜라 컴퍼니(The Coca-Cola Company)(NYSE: KO) 는 세계에서 가장 큰 음료 회사로, 500개 이상의 스파클링 및 비발표성 증류 음료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코카콜라를 선두로 하여, 세계에서 가장 가치가 높고 잘 알려진 코카콜라 컴퍼니의 포트폴리오는 다이어트 콜라, 환타, 스프라이트, 코카콜라 제로, 비타민 워터, 파워에이드, 미닛 메이드, 심플리, 조지아, 델 발등 160억 달러에 가치를 지닌 브랜드로 구성되어있다. 전 세계적으로 코카콜라는 스파클링 음료, 즉석커피, 주스와 주스음료 브랜드로서는 단연 1위이다. 세계에서 가장 큰 음료 유통 시스템을 통해, 매일 200개가 넘는 국가에서 하루에 19억개의 코카콜라 음료를 소비한다. 지속 가능한 지역사회를 형성하고자 하는 코카콜라의 지속적인 노력을 바탕으로 코카콜라는 관계사의 환경 발자국을 줄이고, 활동적이고 건강한 삶을 지원하며, 안전하고 함께하는 작업환경을 구축하고 지역 경제 발전을 향상시키는데 초점을 두고 있다. 병입작업(Bottling)파트너와 함께 코카콜라는 70만개 이상의 관련 시스템을 보유한 세계 10대 사기업 중 하나이다.
코카콜라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coca-colacompany.com)에서, 혹은 트위터(twitter.com/CocaColaCo) 팔로윙, 코카콜라 블로그인(코카콜라 언버틀드:Coca-Cola Unbottled(www.coca-colablog.com) 혹은 링크드인(www.linkedin.com/company/the-coca-cola-company)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코카콜라 컴퍼니의 미래예측진술
본 보도자료는 미연방증권법상 명시되어 있는 “미래예측진술”을 구성하는 진술, 예측 및 추정을 포함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믿는다(believe)”,”기대한다(expect)”, “의도한다(intend)”, “추산한다(estimate)”, “예상한다(anticipate)”, “예측한다(projects)”, “일 것이다(will)”라는 단어와 이와 비슷한 표현은 일반적으로 역사적인 사건에 기인하지 않는 미래 예측 진술을 나타낸다. 미래예측진술은 실제 결과를 코카콜라컴퍼니의 과거 경험과 현재 기대 혹은 예측과는 상당히 다르게 만들 수 있는 위험과 불확실성을 지니고 있다. 이러한 위험에는 비만과 기타 건강상의 우려; 물 부족 및 저품질; 비알코올성 음료 시장환경 및 소매환경 변화; 경쟁심화; 식품수요 증가와 기후변화에 의한 농산물 생산 저하; 소매 채널의 합병 혹은 주요 소매 혹은 식품서비스 고객 감소; 개도국 및 신흥시장에서의 영업확대 실패;환율 변동; 금리 인상; 병입 파트너와의 호혜적인 관계 유지 실패; 병입 파트너의 재정상태 악화; 소득세율 증가, 소득세법 개정 혹은 불리한 세금관련 문제 타결; 미국 혹은 주요 시장에서의 간접세 증가 혹은 신규도입; 에너지 및 연료 비용 증가, 공급 중단 혹은 부족; 성분, 기타 원자재 혹은 패키징 재료 비용 증가, 공급중단 혹은; 음료 컨테이너와 패키징 관련 법과 규제 개정; 라벨링 혹은 주의사항 추가요청 혹은 코카콜라 제품 제공의 한계; 서비스 방해, 데이터 횡령 혹은 보안 침입으로부터의 자사정보 시스템 보호실패; 불리한 미국내 경제 상황; 불리한 국제 시장의 경제 및 정치 상황; 소송 혹은 법적 절차; 악천후; 기후변화; 제품의 안전성 혹은 품질, 인권 및 직장에서의 권리, 비만 혹은 기타 이슈와 관련된 브랜드 이미지 및 기업 명성 손상(증거가 없다 할 지라도); 자사 제품 혹은 사업운영과 관련된 법과 규제의 변화 혹은 준수 실패; 회계 기준 변경; 자사의 전반적은 장기 목표 달성 실패; 글로벌 신용시장에서의 불확실성 지속; 자사의 하나의 혹은 그 이상의 상대 금융기관 의 의무 불이행 혹은 실패; 자사의 생산성 및 재투자 프로그램을 겨냥한 추가 이득 실현 실패; 만족도 요건에 대한 단체교섭 협정 갱신 실패 혹은 코카콜라 컴퍼니, 혹은 자사의 병입 파트너들의 파업, 조업중단 혹은 노동자 동요; 지분법 피투자자의 비용을 포함한 향후 손해비용; 향후 복수기업연금제(multi-employer plan) 철회; 코카콜라 소유 혹은 관리 병입작업의 성공적인 통합 및 관리 실패; 지역 혹은 전세계적인 재앙;그리고 코카콜라 컴퍼니가 증권거래소에 보고한 2012년 12월 31일 마감 연도 연차보고서(10-K서식) 과 그 이후 보고한 분기 보고서(10-Q서식)를 포함한 모든 보고서에서 논의된 위험을 포함하고 있다. 이 미래예측 진술은 작성된 시점에만 유효하기에 이 진술에 지나치게 의존해서는 안 된다. 코카콜라 컴퍼니는 그 어떠한 미래예측 진술도 공식적으로 업데이트 하거나 수정할 의무를 지니지 않는다.
웹사이트: http://www.gmc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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