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북스, ‘세계 최고의 인재들은 왜 기본에 집중할까’ 출간

- 골드만 삭스와 맥킨지, 하버드 등 세계 최고 인재들은 공통점 “우리가 가장 치열하게 지켜야 할 원칙은 기본이다!”

- 일본 아마존 베스트셀러 1위로 입증된 ‘기본’의 힘

- ‘기본’을 아는 것을 넘어 꾸준히 지키는 것이 중요하다

뉴스 제공
비즈니스북스
2014-02-11 08:30
서울--(뉴스와이어)--국제 금융시장을 주도하는 투자은행 골드만 삭스, 글로벌 기업의 컨설팅 업무를 수행하는 전설의 컨설팅펌 맥킨지, 글로벌 리더를 배출하는 MBA 명문 하버드 비즈니스 스쿨. 이 세 곳은 모든 사람들이 꿈꾸는 직장이자 교육기관으로, 전 세계 상위 1퍼센트 인재들에게만 허락되는 곳으로 유명하다. 그렇다면 이곳에서 활약하는 사람들에게는 과연 어떤 능력, 어떤 공통점이 있는 걸까?

‘세계 최고의 인재들은 왜 기본에 집중할까’(비즈니스북스)의 저자인 도쓰카 다카마사는 이 세 곳을 모두 거치며 세계 최고 인재들의 공통된 사고방식과 가치관, 업무 방식을 발견할 수 있었다. 그리고 더 큰 목표를 꿈꾸며 끊임없이 노력하는 사람들을 위해 직접 경험한 그들의 공통점을 이 책에 상세히 담아냈다. 최고의 성과를 내고 멈추지 않는 성장을 가능케 만든 원동력은 바로 ‘기본에 집중하는 것’이었다.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은 골드만 삭스와 맥킨지, 하버드 비즈니스 스쿨에서 중요시하는 ‘기본’의 원칙은 물론 각각의 특성에 따른 노하우까지 모두 배울 수 있다는 점이다. 골드만 삭스의 빠른 실행력에서부터 사고력을 높여주는 맥킨지 식 독서법, 그리고 하버드 비즈니스 스쿨의 자기 관리법 등 세계 최고의 조직에서 소통되는 그들만의 업무 노하우를 접해볼 수 있다.

저자는 유창한 영어 실력보다 엘리베이터에서 남을 먼저 내리게 하는 여유를 왜 더 높게 평가하는지, 메일의 회신 속도가 무엇을 의미하는지, 퇴근 전 5분간의 책상 정리가 얼마나 업무에 큰 영향을 주는지 등 실제 비즈니스 현장 사례를 바탕으로 ‘기본’을 어떻게 활용해야 제대로 빛을 발할 수 있는지도 알려준다.

실시간으로 변화하는 세상 속에서 스펙 쌓기에 몰두하며 모두가 지나쳐왔던 ‘기본’. 저자는 “기본을 깨닫는 데서 그치지 않고 어떻게 지속적으로 실행하느냐가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이 책을 통해 ‘기본의 힘’을 놓치지 않고 지켜나갈 때, 우리는 멈추지 않는 성장의 기회를 만나게 될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businessbooks.co.kr

연락처

비즈니스북스
홍보팀
나상민 과장
02-338-944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