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쉘 에코마라톤 자동차 경주대회’ 한국출전팀 최초로 순위권 진입

- 2월 6일부터 9일까지 필리핀 마닐라에서 개최

- 쉘 코리아 와 한국쉘석유㈜가 참가 팀 후원

- 국민대 ‘KORA’ 팀 ‘어반타입’ 전기차 부문 3위, 한국기술교육대 ‘자.연.인’팀 프로토타입 가솔린부문 7위 차지

뉴스 제공
한국쉘석유 코스피 002960
2014-02-11 09:23
서울--(뉴스와이어)--국민대학교 자작자동차 동아리 ‘KORA’팀과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자.연.인’팀이 지난 9일 필리핀 마닐라에서 개최된 ‘2014 쉘 에코마라톤 자동차 경주대회’에 참가해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두고 돌아왔다.

‘쉘 에코 마라톤 자동차 경주대회’는 쉘 사에서 매년 3개 대륙, 만 16세 이상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개최하는 자동차 경주대회로 유럽, 북미, 아시아의 3개 대륙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은 아시아 태평양지역 대회는 필리핀 마닐라에서 2월6일부터 9일까지 3박 4일간 열렸다.

아시아 15개국에서 총 109개 팀이 참가했으며, 한국에서는 국민대학교 ‘KORA’팀과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자.연.인’팀이 국내 선발전을 통해 한국 대표로 참가했다. ‘KORA’팀은 실제 주행에 적합하고 연료효율성이 높은 차량을 선발하는 ‘어반타입(Urban concept)’의 전기차 부문에서 3위의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다. ‘자.연.인’팀은 독창적인 설계를 통해 연료효율성을 극대화시킨 차량을 선발하는 ‘프로토타입(prototype)’의 가솔린 부문에서 7위를 차지했다. 대회 출전 이래 한국팀이 순위 권에 진입한 것은 올해가 처음이다.

쉘 코리아 와 한국쉘석유㈜는 2010년 쉘 에코 마라톤 자동차 경주대회가 시작된 이래 대회에 출전하는 자동차공학과 학생들을 꾸준히 후원해 왔고 각팀은 후원금으로 지난 1년간 차량제작 및 연구 등 대회 참가를 준비했다.

크리스거너(Christopher Gunner) 쉘 한국총괄사장은 “아시아 전 지역에서 출전한 100여개의 팀들이 에코마라톤이라는 의미 있는 행사에 참여하면서 보여준 천재성과 헌신적인 노력은 매우 놀라웠다”며, “내년에는 더 많은 한국의 출전 팀들을 이 대회에서 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shell.co.kr

연락처

한국쉘석유주식회사 홍보대행
KPR
송연희 대리
02-3406-216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