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라장터 약자지원 정책의 힘…사회적기업 레드스톤시스템, 매출 및 채용 큰 폭 증가

- 레드스톤시스템, 조달청 중소기업 친화정책 통해 높은 성장률 및 채용 증가율 보여

서울--(뉴스와이어)--조달청의 중소기업친화정책과 사회적 약자기업에 대한 지원에 힘입어 중소기업이자 사회적기업인 ㈜레드스톤시스템이 2013년 매출 전년 대비 2.5배 증가, 임직원수 2.3배 증가, 취약계층 직원 2.3배 증가를 보였다고 밝혔다.

2013년 데스트톱컴퓨터 및 일체형컴퓨터가 중소기업간경쟁물품으로 지정되었으며 ㈜레드스톤시스템을 비롯한 중소기업청으로부터 직접생산증명서를 발급받은 국내 중소 PC 제조사들은 조달 시장에서 평균 70% 이상의 성장률을 보였다. 그 중에서도 사회적기업인 레드스톤시스템은 조달청의 약자지원 정책에 힘입어 평균치에 3.5배에 달하는 250%의 성장률과 그로 인한 높은 일자리 창출 효과를 보였다.

조달청은 2013년 약자기업을 위한 다양한 제도를 확장 및 신설하였다.

- 나라장터 종합쇼핑몰 내 사회적기업 제품에 전용몰 구축
- 나라장터 내 사회적기업 구매 실적 통계 보고서 신설
- MAS 2단계 경쟁 평가기준에 약자지원(사회적기업 등)에 대한 배점을 필수로 하는 표준평가형 제도 도입
- 종합쇼핑몰 사회적기업 제품에 우선구매대상 표기

이에 힘입어 ㈜레드스톤시스템의 매출은 ‘12 31억→’13 78억원 (250%)으로 증가하였으며, 재직인원은 ‘12 13인→’13 30인 (230%)으로 늘어났다. 그 중에서도 중증장애인 등 취약계층 비율은 2.3배 증가하였고, 그로 인하여 작년 11월에는 국내 PC 제조사 중에서는 최초로 장애인표준사업장 인증까지 획득하게 되었다.

㈜레드스톤시스템 관계자는 “중소기업이나 사회적기업 제품 우선 구매에 대하여 실제 집행기관인 조달청에서 기업들이 체감할 수 있는 약자지원 정책들을 실행하여 목표 이상의 매출과 취약계층 채용을 이뤘다. 앞으로도 약자 친화 정책이 더욱 강화되어 더 많은 취약계층에게 좋은 일자리를 제공할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하며 다른 사회적기업이나 장애인기업, 중증장애인생산품 등도 조달청 나라장터를 적극 활용하여 판로에 대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레드스톤시스템 소개
(주)레드스톤시스템은 나눔과 공생을 기업이념으로 장애인 등 취약계층에게 좋은 일자리를 제공하는 것을 소셜미션으로 하는 사회적기업이다. 사회적기업과 장애인표준사업장 중에 유일하게 자사 브랜드 PC와 모니터를 생산하고 있으며 조달청 나라장터를 통하여 전국 공공시장으로 납품하고 있다. 조달청 나라장터 계약이행실적평가에서 3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받고 있으며, 2013년에는 서울시 우수사회적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웹사이트: http://www.rstone.co.kr

연락처

레드스톤시스템
마케팅팀
최윤형
070-7099-0919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레드스톤시스템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