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스틱 로직, 노바레드와 손잡고 세계 최초 디스플레이 시연 및 새로운 가전제품 분야 개척

캠브리지, 영국 및 드레스덴, 독일--(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플렉서블 유기 전자 개발 및 산업화 분야의 선두주자인 플라스틱 로직(Plastic Logic)과 OLED 응용 유기전자소재 및 기술 분야의 선도기업인 노바레드(Novaled, http://goo.gl/G1EA3b)는 플렉서블 및 웨어러블 디스플레이 시장의 변혁과 가속화를 가져올 파트너십을 발표한다. 양사는 오늘 애리조나주 피닉스에서 개최되는 플렉스테크 컨퍼런스(Flextech Conference)에서 진정한 플렉서블, 플라스틱, 유기 AMOLED 디스플레이를 시연한다. 이번 시연은 2014년 동안 선보이게 될 기술 시연 시리즈 가운데 첫 번째 행사로, 진정한 의미의 구부러지고 깨지지 않는 AMOLED 디스플레이 시장을 실현하기 위한 양사의 파트너십 개발의 일환이다. 구부러지고 깨지지 않는 AMOLED 디스플레이 시장은 2020년 100억 달러 규모로 성장할 것이 예상된다(HIS 2013 보고서).

웨어러블 디스플레이 기술의 꿈은 오랜 기간 동안 존재해왔다. 이를 실현하기 위해서는 라이프스타일, 커뮤니케이션 및 피트니스 분야에 응용하기 위한 매력적이고 실용적인 솔루션을 실현할 수 있도록 전자제품의 기능을 올바르게 묶는 것이 필요했다. 이번 시연 행사에서는 기능적인 올플라스틱(all-plastic) AMOLED 디스플레이를 회로기판 전자분야의 산업화된 턴키 제조 프로세스와 최초로 결합함으로써 기술적 개가를 알리게 된다. 이번 시연 행사는 울트라플렉서블, 초박형, 경량 AMOLED 개발 방법을 모색하는 디스플레이 제조업체들에게 새로운 기회의 장을 알리는 시작이 될 예정으로, 여기서 사용되는 초저온 프로세스의 경우, 뛰어난 균일성, 수율 및 이를 통한 대규모 제조의 저비용 솔루션을 추구할 수 있는 등 다양한 산업적 주요 혜택을 갖고 있다.

양사는 핵심 기술을 시연 행사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노바레드의 PIN OLED 기술의 경우, 플렉서블 AMOLED 개발에 필요한 비표준 전극 소재의 사용을 가능하게 한다. 플라스틱 로직의 산업화 플라스틱, 플렉서블 유기박막트랜지스터(OTFT) 회로기판 및 노하우의 경우, 세계 최초의 완전 유기 플렉서블 디스플레이의 구현을 가능하게 했다. 이처럼 이들 업체가 구현한 진정한 플렉서블 AMOLED 및 사용가능 화면 영역의 증가는 2014년 본격 성장이 예상되는 웨어러블 시장용 차세대 제품에 힘을 불어넣고 있다.

OTFT 산업화 프로세스를 통해 플라스틱 로직은 고유한 지적재산 및 이전이 가능한 프로세스 플로우를 개발했다. 전체 공급망의 확립으로, OTFT 제조는 이제 성능 면에서 티핑포인트에 도달했으며, 이번 시연행사에서 유기반도체소재를 제공하는 머크(Merck) 등 선도적인 유기반도체 소재 기업들의 경우, OLED 디스플레이 바람을 일으키는데 필요한 이동성을 보여주고 있다. OTFT 프로세스는 기존 주류 디스플레이 제조 방식과 호환이 가능해, 새로운 기술 라이센스 비즈니스 모델을 보완해주고 있다. 플라스틱 로직은 이미 파트너 프로그램을 확립, 선도적인 글로벌 디스플레이 제조업체 및 전자제품기업과 손잡고 대량 생산기업을 대상으로 한 라이센싱 및 기술 이전을 통해 플렉서블, 플라스틱 AMOLED 공급망을 구현하고 있다.

인드로 무커리(Indro Mukerjee) 플라스틱 로직 CEO는 이번 기술적 개가의 규모 및 유관성을 강조하며, “플렉서블 전자산업은 이제 실현 단계에 있으며, 플라스틱, 구부러지는 디스플레이 및 센서의 개발 및 제조를 통해 이미 입증되고 있다. 실제 산업 제조 프로세스와 함께 최초로 완전 유기, 플라스틱, 플렉서블 AMOLED의 시연이 달성됐다. 이번 시연 행사는 웨어러블 제품 혁명의 시작이자 전자제품 분야의 차세대 분야로, 2014년은 웨어러블 기술이 주류로 편입하는 해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글리다스 소린(Glidas Sorin) 노바레드 CEO는 “노바레드는 OLED 장치의 사용에 있어 선도적인 역할을 구축해왔다”며 “OTFT에 적용 시 노바레드 기술 및 소재는 완전 유기 디스플레이 및 새로운 유기 장치 분야를 개척하는데 있어 주도적인 역할을 담당할 것이다”고 말했다.

플라스틱 로직(Plastic Logic., www.plasticlogic.com) 소개

플라스틱 로직은 유기 박막 트랜지스터 분야의 선도기업이자 플라스틱 전자 분야의 개척기업이다.

노바레드(Novaled, www.novaled.com) 소개

노바레드는 OLED 성능 강화 기술 및 소재 분야의 선두주자이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novaled.com

연락처

플라스틱 로직
케빈 고드프리(Kevin Godfrey)
+44 (0)1223 707 382
kevin.godfrey@plasticlogic.com

노바레드
앙케 렘케(Anke Lemke)
anke.lemke@novaled.com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