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알포스트, 한국주택금융공사에 고객의 소리(VOC) 시스템 납품
주요 서비스로는 △VOC 접수, 분배, 처리, 피드백에 이르는 일련의 처리과정을 자동화하고 △초기 화면에서 자유로운 위젯 설정이 가능하도록 개인화 기능을 제공하는 한편, △Relation을 갖는 다단계 동적 차트 제공과 △상담내역을 다양한 유형의 조건으로 손쉽게 조회하도록 해준다.
특히, 공기업 가운데 VOC 만족도와 PCSI 지수를 구체화해 시스템에 적용한 국내 첫 사례라고도 밝혔다.
(주)에스알포스트의 마케팅 담당 강승철 실장은 “많은 업체에서 VOC 패키지 기능을 정답처럼 강요하고 있으나 이는 곤란하다”면서 “법, 제도나 기관 고유의 업무 위에 패키지 기능이 정립되어야 하는 것이 우선”이라고 밝혔다.
이에 (주)에스알포스트는 지난해부터 소비자보호 모범규준 등 관련 법제도 분석 컨설팅을 다수의 금융기관으로부터 요청받아 현재 진행중에 있으며, 금감원 민원감축 요구에 따른 ‘특화된 금융권 VOC 시스템’ 버전을 준비하는 데 박차를 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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