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내 집 앞, 우리 동네 눈 치우기’ 자원봉사자 모집

- ‘우리 동네 눈 치우기’ 운영으로 초중고학생 봉사 마일리지 3시간 인정

뉴스 제공
포항시청
2014-02-12 14:54
포항--(뉴스와이어)--포항시가 최근 폭설에 따른 결빙으로 인한 시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초중고학생, 시민, 가족 등 이웃과 함께하는 ‘내 집 앞, 우리 동네 눈 치우기’ 자원봉사자를 모집한다.

이번 자원봉사자 모집은 폭설로 인한 인적·물적 피해를 최소화하고 자발적 참여가 중요함에 따라 학생 봉사활동과 연계 운영하게 된 것이다.

포항시자원봉사센터에 개설된 창구를 이용해 희망자를 모집하고, 12일부터 상황 해제시까지 해당 읍면동이나 시내 중심가에 배치해 눈 치우기 활동을 실시한다.

특히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우리 동네 눈 치우기’에 참여하는 학생(시민)들에게는 최대 3시간의 자원봉사활동 시간을 인정할 계획이다.

포항시 박정숙 새마을봉사과장은 “큰 도로변은 시 차원에서 제설작업을 실시하고 있으나 골목길 등은 일일이 제설작업에 어려움이 있어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가 절실하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나눔, 봉사, 배려의 성숙된 사회분위기 조성에 동참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원봉사 참여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포항시 자원봉사센터(248-8742)로 문의하면 된다.

포항시청 소개
경북 제1의 도시인 포항시는 우리나라 철강산업의 심장부로서 산업근대화를 견인해왔으며, 철강산업에 이은 첨단과학산업과 항만물류산업, 해양관광산업으로 재도약을 해나가고 있는 역동적인 도시이다.

웹사이트: http://www.ipohang.org

연락처

포항시
홍보담당관실
보도담당 이광희
054-270-2332~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