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삿포로 국제 설상조각 경연대회 우승

뉴스 제공
대전광역시청
2014-02-13 10:14
대전--(뉴스와이어)--2014 삿포로 눈 축제에 김인홍 대전시 정무부시장을 단장으로 한 대전시 대표단과 함께 참가한 대전시 설상조각팀(3인)은 축제 행사의 일환으로 개최된 제41회 국제 설상조각 경연 대회에서 ‘모비우스 지구본’이란 작품으로 우승의 영광을 안았다.

김 부시장은 지난 5일 현지에서 각 국에서 참가한 설상조각 경연장을 둘러 보며, 혹한의 날씨 속에 예술의 혼을 불태우고 있는 대전시 설상 조각팀을 격려하였으며, 시상식은 지난 8일 삿포로 눈 축제 개회장인 오도리 공원에서 열렸다.

이번에 열린 경연대회에는 미국, 뉴질랜드, 홍콩, 폴란드 등 세계 여러나라대표팀이 참가하여 지난 2월 4일부터 7일까지 각 팀에게 주어진 27㎥의 눈 큐브를 깎아 작품을 완성시키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번 우리시에서 참가한 설상 조각품은 지구에 살고 있는 인간을 추상적으로 형상화 한 것으로, 시 관계자는 “네 번째 도전만에 각국에서 참가한 실력있는 조각팀을 제치고 1위라는 쾌거를 이루어 내서 매우 기쁘며, 이번 우리시 조각팀이 우승을 함으로써, 삿포로 시민을 비롯한 눈 축제에 참가한 수많은 방문객에게 우리시를 알리는 기회가 되었다”고 밝혔다.

대전광역시청 소개
대전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염홍철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습니다. 대전시는 대전엑스포, 정부대전청사 유치, 유성 관광특구 지정, 대덕연구개발특구 지정, 현행 대전역 인근의 고속철도 주변 정비사업을 통해 끊임없이 발전해 왔습니다. 또한 버스준공영제와 전국이 부러워하는 복지만두레 시책으로 서민들에게 큰 혜택을 주고있으며, 대전지하철시대 개막, 100년만의 동서관통도로 개통, 각종 문화예술 인프라 확충 및 도심공원화 사업도 착실히 추진하고 있습니다. 염홍철 시장은 대전경제를 위해 서비스산업의 고도화, 의료웰빙산업 육성을 통해 일자리를 창출하고 대덕연구개발특구를 중심으로 고부가가치 미래 성장동력산업을 육성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metro.daejeon.kr

연락처

대전광역시
국제협력담당관실
김준배
042-270-34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