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교통공단-서울시, 서울지역 교통사고 사상자 줄이기 공동대응 업무협약 체결

뉴스 제공
도로교통공단
2014-02-13 10:40
서울--(뉴스와이어)--도로교통공단 서울지부(지부장 장광)와 서울특별시 도시교통본부(본부장 김경호)는 지난 11(화) 서울지역 교통사고 사상자 발생 시 효율적 임무수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서울시는 2012년 한 해 동안 40,829건의 교통사고로 사망자 424명, 부상자 58,583명이 발생될 정도로 교통사고로 인한 인명피해가 심각한 실정이며(자료제공 : 도로교통공단 통합DB처), 서울지역 교통사고 사상자를 획기적으로 감소시키기 위한 교통안전 정책기관의 적극적 개선 노력이 필요한 상황이다.

따라서 도로교통공단 서울지부와 서울특별시 도시교통본부는 서울지역 교통사고 사상자 발생 시 양 기관 간 신속한 지원과 개선을 통하여 교통 사망사고 재발을 방지하며 시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기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였다.

양 기관에서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하여 교통사고 사망자 발생 시 필요지점에 대한 현장 합동조사를 실시하고, 정밀분석 및 개선방안을 합동 검토하는 등 적극적 개선조치를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교통사고 통계, 사고발생지점 시설개선 내역 등 정보 공유는 물론, 교통사고 잦은 지점 교통사고 통계분석 자료와 서울시 교통사고 특성분석 자료를 시설개선을 위해 우선 지원하며, 대형사고, 사회적 이슈가 되는 교통사망사고는 최단시간 내 협력하여 서울시 교통사고 사상자 줄이기 공동대응 및 교통안전 개선사업 등 적극 협력하기로 하였다.

도로교통공단 소개
도로교통공단은 교통사고로부터 국민의 생명을 보호하기 위해 교통안전 교육, 사고조사, 안전기술지원, 교통방송, 운전면허관리, 연구개발을 주요사업으로 추진하는 공공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koroad.or.kr

연락처

도로교통공단
서울지부 안전검사부
박근영
02-3498-20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