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소나무재선충병 항공예찰조사 실시

뉴스 제공
강원도청
2014-02-13 13:15
춘천--(뉴스와이어)--강원도는 소나무재선충병의 도내 확산방지와 조기발견을 위한 항공예찰을 오는 28일까지 18개 시·군 도내 전역의 산림을 대상으로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항공예찰에는 시군에서 운영중인 임차헬기 6대와 산림청 헬기 3대를 투입하여 산림청과 합동으로 실시하게 되며, 발견된 소나무, 잣나무 등 소나무류의 고사목에 대하여는 지상정밀예찰과 산림개발연구원의 검경절차를 거쳐 재선충병의 감염여부를 최종 확인하게 된다.

도는 재선충병의 추가 피해예방을 위하여 매개충(북방수염하늘소) 우화시기인 4월말까지 도내 전역의 소나무류 고사목을 조기발견하여 전량 방제처리 한다는 방침이며, 도에서는 지난해 12월 춘천시 동산면 원창리 강원대학교 학술림에서 재선충병이 발생된 바 있다.

김덕래 도 녹색자원국장은 “지금까지 소나무재선충병에 감염된 나무는 치료방법이 없어 전부 고사하는 만큼 소나무, 잣나무 등 고사목을 조기발견하고 제거하는 것만이 최선의 방법이며, 소나무류 고사목을 발견하면 행정기관에 신고해 달라”고 당부했다.

강원도청 소개
강원도청은 154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1년4월부터 최문순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습니다. 강원도의 비전은 소득2배, 행복2배 하나된 강원도입니다. 발전전략은 동계올림픽 성공개최, 특성화된 균형발전,튼튼한 강원경제,따뜻한 교육과 복지,세계속의 문화관광,봉사하는 열린도정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provin.gangwon.kr

연락처

강원도청
산림소득과
산림보호담당
심진규
033-249-3161